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오픈뱅킹’시대 열렸다...은행권, 고객 잡기 위한 마케팅 ‘치열’

URL복사

Wednesday, October 30, 2019, 16:10:29

오픈뱅킹 실시에 맞춰 수수료 면제·금리 우대 등 이벤트 실시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오픈뱅킹이 본격적으로 시범 실시 되면서 은행들은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 유치전에 나섰다.

 

30일 은행권에 따르면 한 은행 애플리케이션(앱) 만으로도 모든 은행 입·출금, 이체 등의 업무를 볼 수 있게 되면서 시중은행들은 앱을 전면 개편하고 수수료 면제와 금리 우대 등 다양한 마케팅을 쏟아내고 있다.

 

신한은행은 오픈뱅킹 서비스를 선보이는 모바일 플랫폼 '쏠(SOL)'을 전면 개편했다. 회원 가입후 다른 은행 보안카드나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등을 사용하지 않고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으로 이체거래를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타행 계좌로 이체할 때 수수료도 무제한으로 면제한다.

 

오픈뱅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우대금리와 리워드를 제공하는 상품도 출시했다.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해 적금을 이체하면 1.50%포인트의 우대금리 적용, 최고 연 3.0%의 금리를 주는 신한 인싸 자유적금 등이다. '마이(MY) 자산' 메뉴를 통해 은행뿐 아니라 증권, 카드 등 흩어져있는 모든 자산에 대해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앱에 접속하자마자 '다른 은행' 화면을 선택하면 타행 계좌·거래내역 조회, 출금을 통한 이체 거래를 가능토록 했다. 간편 비밀번호만으로 다른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게 특징이다.

 

최대 5개 은행의 입출금 계좌에서 국민은행 계좌로 자금을 한 번에 끌어모을 수 있는 '잔액 모으기' 서비스, 타행 계좌에서 자금을 가져다 국민은행 상품에 한 번에 가입할 수 있는 '원스톱 상품 가입' 서비스 등도 선보였다. 국민은행 또한 다른 은행으로의 이체 수수료를 면제한다. 앱 '리브(Liiv)'와 인터넷뱅킹에서도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원(WON)' 뱅킹에서 타행 입출금 계좌를 등록한 고객 2만명을 상대로 GS쿠폰, 다이슨 드라이기,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등을 선착순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향후 오픈뱅킹에 특화된 전용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앱 메인 화면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오픈뱅킹 서비스 소개와 이용 방법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KEB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상품 서비스 안내 마케팅에 동의하고 퀴즈에 응모한 고객 100명에 추첨을 통해 2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 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상품가입 고객 중 오픈뱅킹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는 1등 100만 하나머니(1명), 2등 5만 하나머니(2명), 3등 3만 하나머니(3명)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은행권 관계자는 “오는 12월 핀테크 기업들이 오픈뱅킹 서비스에 참여하게 되면 진정한 디지털금융의 무한경쟁시대가 도래할 것이다”며 “오픈뱅킹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고객의 금융거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선택하는 금융의 최종 목적지’가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