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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웅진코웨이 인수 실보다 득이 커-메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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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5, 2019, 09:10:0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15일 메리츠종금증권은 넷마블에 대해 이종산업인 웅진코웨이 지분 인수 결정은 실보다 득이 크다고 평가했다.

 

지난 14일 넷마블은 웅진코웨이 인수 관련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며 웅진코웨이의 웅진씽크빅 지분 25.08%를 1조 8300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동희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게임산업은 흥행산업으로 신규게임 흥행에 따른 높은 주가와 실적의 변동성을 시현하는데 웅진코웨이를 통해 안정적인 캐쉬카우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대했던 게임기업 M&A는 아니지만 웅진코웨이가 연간 5700억원 수준의 영업현금흐름 창출하고 있어 투자수익률 측면에서 현금보유보다 매력적이고, 웅진코웨이가 국내 렌탈 시장에서 700만의 고객 보유한 1위 사업자라는 측면은 중장기적으로 스마트홈과 실물 구독경제의 좋은 비즈니스 근간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리츠종금증권에 따르면 과거에도 인터넷·게임 기업이 이종산업에 진출했던 사례가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재무적 부담과 시너지창출에 대한 우려가 존재했으나 결국 기업가치가 재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지난 2010년 12월 엔씨소프트는 야구단 창단을 발표했고 2011년 3월 창단 이후 주가는 6개월 동안 34.5% 상승했다. 2016년 1월 카카오는 멜론 인수를 발표했으며 이후 2년 간 주가는 19% 뛰었다.

 

김 연구원은 “올해 넷마블 주가는 실적부진과 높은 밸류에이션 부담을 반영해 연초보다 10.3% 하락했다”며 “3분기부터 정상화된 이익레벨과 10월 웅진코웨이 인수가 성공한다면 안정적 캐쉬카우 확보할 수 있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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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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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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