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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계절 가전이 된 에어컨...LG전자, 겨울철 냉난방 제품 수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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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02, 2019, 10:10:00

냉난방 겸용 제품 3개에서 6개로 확대
공기청정, 제습 등 공기관리 기능 탑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난방, 공기 청정, 가습 기능을 탑재한 에어컨 제품 수를 확대해 사계절 가전화되는 에어컨 트랜드에 대응한다.

 

LG전자는 2일 겨울에 난방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에어컨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이날 밝혔다. LG전자가 판매하는 냉난방 겸용 에어컨은 지난해 3개 제품군에서 올해 6개로 늘었다.

 

냉난방 겸용 휘센 씽큐 에어컨은 기존 듀얼 프리미엄과 듀얼 디럭스에 최근 듀얼 스페셜, 듀얼 빅토리 등을 추가해 제품군을 넓혔다.

 

 

LG전자가 내세우는 대표적인 냉난방 겸용 에어컨은 지난 8월 출시된 LG 시그니처(SIGNATURE) 에어컨이다. 이 제품은 냉방과 난방, 가습과 제습, 공기청정 기능까지 공기관리와 관련된 모든 기능을 갖췄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는 시그니처 서클 등 고성능 팬 4개가 바람을 더 멀리까지 보내며, 인공지능 센서가 사람이 있는 위치와 거리를 감지해 직접풍과 간접풍으로 바람 세기를 맞춰준다.

 

가습 기능으로는 LG전자 특허 기술인 트루스팀이 적용됐다. 물통 살균, 스팀, 건조, 물통 자동배수 등 4단계 위생가습시스템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23평형 스탠드형 에어컨과 7평형 벽걸이 에어컨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290만 원이다.

 

다른 제품인 휘센 씽큐 냉난방 에어컨은 듀얼 파워 난방 기능으로 온풍 방향과 세기를 조절하는 맞춤 난방을 제공한다. 2019년형 제품 2종은 출하가 기준 듀얼 빅토리가 265만 원, 듀얼 스페셜은 355만 원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RAC사업담당 전무는 “올인원 에어솔루션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비롯해 난방 기능을 갖춘 휘센 씽큐 냉난방 에어컨으로 사계절 프리미엄 가전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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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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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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