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CU, 공식 유튜브 개국...‘혁수네 편의점’ 예능 콘텐츠 공개

URL복사

Monday, September 30, 2019, 14:09:32

Z세대 고객과 친밀한 소통 목표..유튜브 채널 구독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CU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열고 Z세대 고객 공략에 나선다.

 

편의점 CU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30일 개국했다고 밝혔다.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새로운 편의점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슬로건 아래 단순히 신상품 리뷰 콘텐츠를 넘어 일상 속 유쾌한 이야기와 편의점 이용 꿀팁 등 CU만의 자체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CU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첫 번째 콘텐츠로 배우 권혁수 씨가 출연한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혁수네 편의점’을 공개했다. ‘혁수네 편의점’은 누구나 하루에 수시로 오가는 일상 공간 ‘CU편의점’에서 벌어지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권혁수 씨는 CU편의점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직접 CU 매장을 차리는 편의점 사장님으로 출연했다. 매장 위치 선정부터 스태프 채용, 상품 진열, 고객 응대까지 권혁수 씨만의 톡톡 튀는 개성을 반영한 CU편의점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말왕’과 ‘큐영’ 등 인기 유튜버와 BGF리테일 임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사실감과 재미를 더했다.

 

총 3편으로 구성된 ‘혁수네 편의점’은 매회 10분 내외의 분량으로, CU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CU는 공식 유튜브 개국과 ‘혁수네 편의점’ 방영을 기념해 푸짐한 고객 이벤트도 준비했다. 30일부터 내달 11일까지 구독 완료 후 ‘혁수네 편의점’ 1화 감상평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2세대’(10명)와 ‘CU모바일상품권’(100명)을 증정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Z세대 고객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해 나가기 위해 CU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국했다”며 “자체 콘텐츠 개발과 크리에이터 협업을 통해 재미있고 트렌디한 CU만의 스토리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