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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英 컨템포러리 브랜드 홉스·휘슬·페이즈에잇 국내 첫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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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6, 2019, 17:09:37

27일 강남점과 내달 4일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 입점..“고객 수요 증가해 신규 브랜드 론칭”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롯데백화점이 하반기 매장 개편(MD)에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확대한다. 이번에 론칭하는 브랜드는 영국 유명 브랜드인 ‘HOBBS(홉스)’, ‘Whistles(휘슬)’, ‘Phase Eight(페이즈 에잇)’ 등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 국내 최초로 영국 유명 컨템포러리 브랜드인 ‘HOBBS(홉스)’, ‘Whistles(휘슬)’, ‘Phase Eight(페이즈 에잇)’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컨템포러리는 명품·리빙과 함께 백화점 매출을 견인한 상품군으로, 지난해 여성 컨템포러리 상품군은 7.8%, 올해 상반기에 8.2% 신장했다. 남성 컨템포러리 상품군도 지난해 10.7%, 올 해 상반기에는 13.2%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론칭을 앞둔 3개 브랜드는 고급스러운 재질과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HOBBS(홉스)’와 ‘Whistles(휘슬)’은 모던한 디자인의 브랜드며, ‘Phase Eight(페이즈 에잇)’은 여성스러운 패턴과 프린트가 강점인 여성 브랜드다.

 

‘HOBBS(홉스)의 경우, 대표 상품인 ‘틸다 코트’를 69만 3000원에, ‘로젤라 드레스’를 32만 4000원에 판매한다. ‘Whistles(휘슬)’은 ‘캐리스 타이거 프린트 셔츠 드레스’를 36만 8000원에, ‘Phase Eight(페이즈 에잇)’은 ‘오드리 점프수트’를 28만 8000원에 선보인다.

 

27일 강남점 3층에 영업면적 약 99㎡(30평) 규모로 ‘HOBBS(홉스)’와 ‘Whistles(휘슬)’이 입점하며, 이어 내달 4일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5층에 약 198㎡(60평)규모로 ‘HOBBS(홉스)’, ‘Whistles(휘슬)’, ‘Phase Eight(페이즈 에잇)’을 오픈한다.

 

오픈 기념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30만원·60만원·100만원 이상을 구입하면 구매 금액의 5%에 해당하는 1만 5000원·3만원·5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은 강남점이 27일부터 내달 6일까지,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은 내달 4일부터 13일까지다.

 

안대준 롯데백화점 패션부문장은 “컨템포러리 상품군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신규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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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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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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