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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중소 알뜰폰 지원 프로그램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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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4, 2019, 11:09:00

12개 MVNO 사업자 참여..요금제·온라인 채널·마케팅 등 지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알뜰폰 업체 지원 패키지를 내놨다.

 

LG유플러스는 24일 중소 알뜰폰 사업 지원 프로그램 ‘U+MVNO 파트너스’를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업자는 LG유플러스 이동통신망을 임대해 사업하는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12개 사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5G 요금제 출시 지원, 자사 유통망 활용 알뜰폰 판매, 알뜰폰 멤버십 제휴처 확대, 전용 홈페이지 제작 등 MVNO 사업자 경쟁력을 강화할 지원방안을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 프로그램으로 영업활동과 인프라를 지원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 스마트폰 제조사와 영업활동 지원..5G 요금제 등 경쟁력 높이는 방안 고려

 

LG유플러스는 중소 MVNO 사업자 영업활동 지원책으로 단말 구매, 전략상품 출시 서비스 유통 등을 내놨다.

 

우선 단말 제조·유통사와 협상력이 부족한 MVNO 사업자에게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제조사, 중고폰 유통업체들과 스마트폰 모델 수급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프리미엄 정액형 선불요금제를 출시해 알뜰폰 요금제 선택폭을 넓힌다. 특히 알뜰폰 5G 요금제를 준비해 요금경쟁력을 높이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전략 요금상품 확대지원은 MVNO 사업자 수익 개선과 가입자 확보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뜰폰 유통망 확대 측면에서 기존 GS25와 이마트24에 설치한 유심카드 전용 판매대를 다음 달까지 전국 2200여 개 LG유플러스 직영점과 대리점에 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LG유플러스 서울·수도권 일부 매장에 투입된 알뜰폰 선불 유심카드 판매 전담 직원도 내년 1월까지 전국 매장에 배치한다. 이에 더해 알뜰폰 유심카드를 1시간 내 배달해주는 서비스도 검토하고 있다.

 

◇ 대리점 없는 알뜰폰 업체에 온라인 창구 개설..마케팅 프로그램 운영

 

 

LG유플러스는 U+MVNO 파트너스 참여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규가입, 기기변경, 번호이동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개통 서비스’를 내년 2월부터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전산 시스템과 MVNO 사업자 개통 시스템 API 규격을 맞춰 MVNO 사업자 시스템에서 고객정보 확인과 본인인증 등을 할 수 있는 IT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비정상 가입자를 검수하는 LG유플러스 이상 관리 확인 시스템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 U+MVNO 파트너스 전용 유심을 참여사들에 공급한다. 사업자들이 개별 구매하던 유심 수급 비용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한적이던 알뜰폰 멤버십을 개편한다. 기존 피자, 놀이공원 위주던 멤버십 제휴처를 가입자 관심도가 높은 영역까지 늘린다.

 

마케팅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올해 안에 U+MVNO 파트너스 전용 홈페이지를 열고 참여사 가입자 대상으로 이벤트 등 판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전용 홈페이지에 LG유플러스, 참여사 홈페이지를 연동시킬 계획이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장 상무는 “U+MVNO 파트너스는 알뜰폰과 상생하며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준비한 토탈 솔루션”이라며 “지속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MVNO 사업자들이 이동통신사에 준하는 경쟁력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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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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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디지털손보사 ‘캐롯’ 역사속으로…한화손보 흡수합병

최초 디지털손보사 ‘캐롯’ 역사속으로…한화손보 흡수합병

2025.05.03 15:44:5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나채범)이 자회사 캐롯손해보험을 흡수합병합니다. 보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며 2019년 5월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야심차게 출범한 캐롯손해보험은 이로써 6년 여정을 끝으로 해산하게 됐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2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6차 이사회를 열어 캐롯손해보험 합병계약 체결 안건에 대해 원안대로 승인가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합병비율은 한화손해보험과 캐롯손해보험이 1대 0.2973564 입니다. 합병비율의 기준이 되는 주당평가액은 합병법인(한화손해보험) 1만7053원, 피합병법인(캐롯손해보험) 5071원으로 산정됐습니다. 상법에 명시된 소규모·간이합병 절차에 따라 이번 합병에 대한 승인은 각사 이사회 결의로 주주총회 승인을 갈음합니다. 합병승인을 위한 이사회는 오는 6월4일 개최 예정입니다. 합병기일은 9월10일로 잡았습니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4월말 티맵모빌리티·현대자동차 등 다른 주주로부터 2056억원에 지분을 추가취득하면서 캐롯손해보험 지분율을 98.3%로 높였습니다. 이번 합병 작업이 마무리되면 한화손해보험은 존속회사로 남고 캐롯손해보험은 합병후 해산하게 됩니다. 캐롯손해보험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보장을 개시할 수 있는 'Smart On 보험시리즈'와 고객이 주행한 거리만큼 보험료를 지불하는 '퍼마일 자동차보험'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주목받았습니다. 지난해 4월 기준 퍼마일 자동차보험 누적 가입건수는 185만건에 달하고 재가입률은 90.7%로 집계됐습니다. 하지만 출범 이후 적자를 면치 못했고 6년간 누적 적자는 3000억원이 넘습니다. 보험사가 가입자에게 보험금을 제때 지급할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재무건전성 평가지표 지급여력비율(K-ICS)은 작년말 기준 156.24%로 전분기 대비 33.2%p 떨어졌습니다. 금융감독원 권고기준(150%)의 턱걸이 수준입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캐롯손해보험 흡수합병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로 경쟁력이 강화되고 경영효율성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양사 상품 라인업·서비스 결합으로 고객에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분야에서 캐롯손해보험이 축적한 노하우와 한화손해보험의 AI 인프라를 결합해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도출한다는 목표입니다. 또 합병을 통한 중복비용 제거로 사업비율 개선 및 운영비 절감 등 경영효율화를 이루고 디지털전문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의 플랫폼을 활용한 장기보험 추가창출 등 외형·수익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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