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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중소 알뜰폰 지원 프로그램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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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4, 2019, 11:09:00

12개 MVNO 사업자 참여..요금제·온라인 채널·마케팅 등 지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알뜰폰 업체 지원 패키지를 내놨다.

 

LG유플러스는 24일 중소 알뜰폰 사업 지원 프로그램 ‘U+MVNO 파트너스’를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업자는 LG유플러스 이동통신망을 임대해 사업하는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12개 사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5G 요금제 출시 지원, 자사 유통망 활용 알뜰폰 판매, 알뜰폰 멤버십 제휴처 확대, 전용 홈페이지 제작 등 MVNO 사업자 경쟁력을 강화할 지원방안을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 프로그램으로 영업활동과 인프라를 지원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 스마트폰 제조사와 영업활동 지원..5G 요금제 등 경쟁력 높이는 방안 고려

 

LG유플러스는 중소 MVNO 사업자 영업활동 지원책으로 단말 구매, 전략상품 출시 서비스 유통 등을 내놨다.

 

우선 단말 제조·유통사와 협상력이 부족한 MVNO 사업자에게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제조사, 중고폰 유통업체들과 스마트폰 모델 수급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프리미엄 정액형 선불요금제를 출시해 알뜰폰 요금제 선택폭을 넓힌다. 특히 알뜰폰 5G 요금제를 준비해 요금경쟁력을 높이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전략 요금상품 확대지원은 MVNO 사업자 수익 개선과 가입자 확보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뜰폰 유통망 확대 측면에서 기존 GS25와 이마트24에 설치한 유심카드 전용 판매대를 다음 달까지 전국 2200여 개 LG유플러스 직영점과 대리점에 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LG유플러스 서울·수도권 일부 매장에 투입된 알뜰폰 선불 유심카드 판매 전담 직원도 내년 1월까지 전국 매장에 배치한다. 이에 더해 알뜰폰 유심카드를 1시간 내 배달해주는 서비스도 검토하고 있다.

 

◇ 대리점 없는 알뜰폰 업체에 온라인 창구 개설..마케팅 프로그램 운영

 

 

LG유플러스는 U+MVNO 파트너스 참여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규가입, 기기변경, 번호이동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개통 서비스’를 내년 2월부터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전산 시스템과 MVNO 사업자 개통 시스템 API 규격을 맞춰 MVNO 사업자 시스템에서 고객정보 확인과 본인인증 등을 할 수 있는 IT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비정상 가입자를 검수하는 LG유플러스 이상 관리 확인 시스템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 U+MVNO 파트너스 전용 유심을 참여사들에 공급한다. 사업자들이 개별 구매하던 유심 수급 비용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한적이던 알뜰폰 멤버십을 개편한다. 기존 피자, 놀이공원 위주던 멤버십 제휴처를 가입자 관심도가 높은 영역까지 늘린다.

 

마케팅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올해 안에 U+MVNO 파트너스 전용 홈페이지를 열고 참여사 가입자 대상으로 이벤트 등 판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전용 홈페이지에 LG유플러스, 참여사 홈페이지를 연동시킬 계획이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장 상무는 “U+MVNO 파트너스는 알뜰폰과 상생하며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준비한 토탈 솔루션”이라며 “지속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MVNO 사업자들이 이동통신사에 준하는 경쟁력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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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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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2025.06.19 15:57: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최태원 SK 회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를 통해 SK의 사회성과인센티브 경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협력,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보상하는 새로운 시장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개회식에서는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과 사회적가치연구원의 공동 보고서 '가치의 재정의: 성과기반금융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로'가 발표됐습니다. 이는 세계 최초로 주류 경제를 대상으로 하여 사회적 가치 거래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제안하는 보고서입니다. 최태원 회장은 "선한 의지만 있다고 사회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성과를 화폐적으로 정확하게 측정하고 세제혜택 등 금전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면 기업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거래 가능한 가치로 파악할 수 있다면 시장 시스템은 더 활발하게 움직일 것이다"라며 "이윤 창출과 사회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금일 발간된 보고서가 이러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보고서의 공동서문을 통해 이러한 방식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글로벌 경제의 근본을 재구상하는 시도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지난 2013년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기반한 금융지원' 방법을 의미하는 SPC(Social Progress Credits) 개념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후 SK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약 10년간 한국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측정하고 현금 인센티브를 주는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10년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회적 기업은 약 500여개, 기업들이 창출한 사회문제 해결 성과는 약 5000억원, 기업들에게 SK가 보상으로 지급한 인센티브는 약 700억원입니다. 그리고 2025년 1월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성과인센티브(SPC)'성과를 발표하면서 세계 최초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성과기반금융'을 주제로 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를 더 발전시켜 이번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한 것입니다. 이날 슈왑재단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된 보고서의 '사회적 가치 거래(Tradeable Impact)'는 긍정적인 사회성과를 거래가능한 자산으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시급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시장 메커니즘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면 해당 성과를 화폐적으로 측정하고 일정 부분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크레딧(Credits)을 제공하고 교환하는 시장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정부는 사회문제를 해결한 기업에 대해 직접 보상하거나 세액공제 및 세액공제권 거래제도를 지원할 수 있고 기업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사회문제 해결 요소를 넣고 성과에 따라 경제적 보상을 받아서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그런 기업의 성과를 시장 가치로 인정하고 사고팔 수도 있고 금융상품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로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생기는 것이며 정부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직접 세출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사회문제 해결에 자원을 투입하면서도 기업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고 시장에서 그 성과를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은 새로운 투자수익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본 제안은 약 20여년간 기업-사회혁신-정부 부문 간 협력을 주제로 하는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되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고 SK그룹은 강조했습니다. 슈왑재단은 세계경제포럼(WEF)이 1998년에 설립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사회혁신 네트워크로 지난해 기준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사회적 기업가를 지원하는 120개 이상의 기관 회원과 약 500여명의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가와 사회혁신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슈왑제단은 사회혁신이 주류 경제에 통합되도록 지원하며 민간 영리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파트너십을 촉진하고 부문 간 협력을 통해 영향력을 확장합니다. 지난 1월 슈왑재단을 통해 '사회혁신에 대한 기업의 지지 서약'이 발표되었는데 첫 번째 서명그룹으로 SK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SAP, EY, 딜로이트, 이케아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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