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LG유플러스, 중소 알뜰폰 지원 프로그램 공개

URL복사

Tuesday, September 24, 2019, 11:09:00

12개 MVNO 사업자 참여..요금제·온라인 채널·마케팅 등 지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알뜰폰 업체 지원 패키지를 내놨다.

 

LG유플러스는 24일 중소 알뜰폰 사업 지원 프로그램 ‘U+MVNO 파트너스’를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업자는 LG유플러스 이동통신망을 임대해 사업하는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12개 사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5G 요금제 출시 지원, 자사 유통망 활용 알뜰폰 판매, 알뜰폰 멤버십 제휴처 확대, 전용 홈페이지 제작 등 MVNO 사업자 경쟁력을 강화할 지원방안을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 프로그램으로 영업활동과 인프라를 지원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 스마트폰 제조사와 영업활동 지원..5G 요금제 등 경쟁력 높이는 방안 고려

 

LG유플러스는 중소 MVNO 사업자 영업활동 지원책으로 단말 구매, 전략상품 출시 서비스 유통 등을 내놨다.

 

우선 단말 제조·유통사와 협상력이 부족한 MVNO 사업자에게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제조사, 중고폰 유통업체들과 스마트폰 모델 수급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프리미엄 정액형 선불요금제를 출시해 알뜰폰 요금제 선택폭을 넓힌다. 특히 알뜰폰 5G 요금제를 준비해 요금경쟁력을 높이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전략 요금상품 확대지원은 MVNO 사업자 수익 개선과 가입자 확보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뜰폰 유통망 확대 측면에서 기존 GS25와 이마트24에 설치한 유심카드 전용 판매대를 다음 달까지 전국 2200여 개 LG유플러스 직영점과 대리점에 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LG유플러스 서울·수도권 일부 매장에 투입된 알뜰폰 선불 유심카드 판매 전담 직원도 내년 1월까지 전국 매장에 배치한다. 이에 더해 알뜰폰 유심카드를 1시간 내 배달해주는 서비스도 검토하고 있다.

 

◇ 대리점 없는 알뜰폰 업체에 온라인 창구 개설..마케팅 프로그램 운영

 

 

LG유플러스는 U+MVNO 파트너스 참여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규가입, 기기변경, 번호이동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개통 서비스’를 내년 2월부터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전산 시스템과 MVNO 사업자 개통 시스템 API 규격을 맞춰 MVNO 사업자 시스템에서 고객정보 확인과 본인인증 등을 할 수 있는 IT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비정상 가입자를 검수하는 LG유플러스 이상 관리 확인 시스템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 U+MVNO 파트너스 전용 유심을 참여사들에 공급한다. 사업자들이 개별 구매하던 유심 수급 비용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한적이던 알뜰폰 멤버십을 개편한다. 기존 피자, 놀이공원 위주던 멤버십 제휴처를 가입자 관심도가 높은 영역까지 늘린다.

 

마케팅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올해 안에 U+MVNO 파트너스 전용 홈페이지를 열고 참여사 가입자 대상으로 이벤트 등 판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전용 홈페이지에 LG유플러스, 참여사 홈페이지를 연동시킬 계획이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장 상무는 “U+MVNO 파트너스는 알뜰폰과 상생하며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준비한 토탈 솔루션”이라며 “지속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MVNO 사업자들이 이동통신사에 준하는 경쟁력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T, MS와 개발한 한국적 AI ‘SOTA K’ 출시

KT, MS와 개발한 한국적 AI ‘SOTA K’ 출시

2025.09.29 13:13: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개발한 GPT-4o 기반 한국적 AI 모델 'SOTA K built on GPT-4o(이하 SOTA K)'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기존 거대언어모델(LLM)은 영어권 중심 데이터로 학습돼 한국어와 한국의 독특한 사회·문화적 맥락 반영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KT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품질 한국 특화 데이터를 대규모로 확보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GPT-4o를 한국 사회에 최적화된 모델로 발전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SOTA K는 한국적 AI의 4대 핵심 철학인 ▲데이터 주권 보호 ▲한국 문화 이해 ▲모델 선택권 보장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AI를 구현합니다. 한국어 경어법·방언은 물론 법률·금융·역사 등 국내 특정 산업군 내에서 사용하는 전문 용어까지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KT는 한국적 AI 지표를 새롭게 정의하고 이를 측정할 수 있는 자체 데이터셋을 구축해 정량 평가와 정성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KT에 따르면 SOTA K는 한국어 이해·생성·추론·사회·문화·한국 전문지식 등 주요 지표에서 GPT-4o 대비 우위를 보였습니다. 특히 한국사·한국어·한국 법령 등 고난도 한국적 지식을 요구하는 대한민국 공무원 시험과 귀화 시험에서 GPT-4o 모델을 능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실제 고객 사례의 경우, 메리츠화재에서는 보험 업계에 특화된 약관의 자동 요약 리포트 생성과 상담원 스크립트 생성에서 SOTA K가 우수한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EBS와의 협력에서는 초중고 난이도별 교과 문항을 생성하여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측면에서 SOTA K의 활용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또 연세의료원에서는 영어와 한국어가 혼합된 의료 데이터를 환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적인 표현으로 자연스럽게 안내했으며 날짜 표기법 등의 영역까지 한국인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이해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KT는 평가했습니다. 또 한국전력공사에서는 질의에 대해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답변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하다면 활용 범위가 더 넓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SOTA K는 한국적 AI 평가의 Responsible AI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AI 응답 및 법률과 권리 준수, 사회 및 경제 영향도의 안전성, AI 모델의 강건성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또 악의적 사용자에 의한 AI 모델 탈옥 공격에 대해서도 강력한 방어 능력을 보유한 모델임을 확인했습니다. KT는 SOTA K를 물리적으로 대한민국 내 존재하는 클라우드 리전에서 운영하며 자체 개발한 벡터 모델 기반 한국적 검색증강생성(RAG) 기술과 결합해 기업별 맞춤형 지식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도 제공합니다. 이에 고객사는 고유 데이터를 활용해 더 정확하고 특화된 AI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KT는 우선 자사 B2C 사업에 SOTA K를 적용해 자체 및 협업 모델 라인업을 검증한 뒤 파트너사에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방침입니다. 윤경아 KT Agentic AI Lab장(상무)은 "SOTA K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한국적 AI 특화를 동시에 실현한 혁신적 모델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적 노하우는 향후 KT의 다양한 AI 모델 개발에 확산 적용될 것"이라며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공공과 민간 전반에서 AI를 활용한 혁신을 주도하며 국가 AI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