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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홈 케어’ 서비스 출시...마트서 무형의 상품도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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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4, 2019, 10:09:54

가전제품·집 청소 종합 서비스 ‘e홈케어’ 시작..“수 년 내 50억 매출 규모 키울 것”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이마트가 ‘e홈케어’ 서비스를 도입한다. ‘e홈케어’는 가전제품 청소와 집 청소를 종합한 ‘홈’ 토탈 청소 서비스다.

 

이마트는 24일 가양점, 성남점, 구로점 등 이마트 가전매장 99개점과 은평점, 자양점, 동탄점 등 일렉트로마트 42개점 등 전국 이마트 총 141개점에서 ‘e홈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제공 상품은 ▲‘세탁기 분해청소’가 7만원~13만 6000원, ▲‘에어컨 분해 청소’가 7만원~13만 5000원 ▲‘매트리스 청소’가 3만 7000원~5만원 등이다.

 

이밖에 ▲일상·이사·입주 및 거주 청소가 17만원~66만원 ▲욕실·주방 등 부분 청소가 8만원~18만원 ▲욕실 타일 인테리어 시공이 10만원~30만원 등이다. 내달 2일까지 이마트e카드로 결제하면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서비스 제공 가능 지역은 가전·매트리스 분해 청소의 경우 전국(일부 지역 제외), 청소·인테리어 시공은 서울·인천·경기(일부 지역 제외) 등지다. 또한, 서비스는 고객이 가전매장(일렉트로마트)을 방문해 상품 결제를 하면 위탁업체를 통해 예약이 이뤄지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서비스 후 만족하지 못하면 재청소 등의 사후 서비스도 보증되며, 위탁업체 보험 가입으로 소비자 신뢰도도 제고했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이번 홈케어 서비스를 19일부터 전점 확대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장기적 관점에서 인테리어와 무형의 구독·공유서비스를 아우르는 홈 토탈 서비스로 ‘e홈케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수 년 내 50억원 매출 규모로 키울 방침이다.

 

이마트가 이런 판단을 한 배경에는 국내 ‘홈’ 관련 서비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자리잡고 있다.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인한 청소 시간 부족, 세균 번식 등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져 국내 ‘홈’ 관련 서비스 시장은 업계 추산 올해 7조원, 내년 9조원, 내후년 10조원 규모로 매년 성장이 전망된다.

 

김재섭 이마트 제휴영업팀장은 “최근 미세먼지 등의 여파로 공기청정기와 ‘전자옷장’ 등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 같은 맥락으로 생활가전과 침구류 살균에 대한 인식이 커짐에 따라 소비자 편의성을 위해 홈케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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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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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디지털손보사 ‘캐롯’ 역사속으로…한화손보 흡수합병

최초 디지털손보사 ‘캐롯’ 역사속으로…한화손보 흡수합병

2025.05.03 15:44:5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나채범)이 자회사 캐롯손해보험을 흡수합병합니다. 보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며 2019년 5월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야심차게 출범한 캐롯손해보험은 이로써 6년 여정을 끝으로 해산하게 됐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2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6차 이사회를 열어 캐롯손해보험 합병계약 체결 안건에 대해 원안대로 승인가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합병비율은 한화손해보험과 캐롯손해보험이 1대 0.2973564 입니다. 합병비율의 기준이 되는 주당평가액은 합병법인(한화손해보험) 1만7053원, 피합병법인(캐롯손해보험) 5071원으로 산정됐습니다. 상법에 명시된 소규모·간이합병 절차에 따라 이번 합병에 대한 승인은 각사 이사회 결의로 주주총회 승인을 갈음합니다. 합병승인을 위한 이사회는 오는 6월4일 개최 예정입니다. 합병기일은 9월10일로 잡았습니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4월말 티맵모빌리티·현대자동차 등 다른 주주로부터 2056억원에 지분을 추가취득하면서 캐롯손해보험 지분율을 98.3%로 높였습니다. 이번 합병 작업이 마무리되면 한화손해보험은 존속회사로 남고 캐롯손해보험은 합병후 해산하게 됩니다. 캐롯손해보험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보장을 개시할 수 있는 'Smart On 보험시리즈'와 고객이 주행한 거리만큼 보험료를 지불하는 '퍼마일 자동차보험'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주목받았습니다. 지난해 4월 기준 퍼마일 자동차보험 누적 가입건수는 185만건에 달하고 재가입률은 90.7%로 집계됐습니다. 하지만 출범 이후 적자를 면치 못했고 6년간 누적 적자는 3000억원이 넘습니다. 보험사가 가입자에게 보험금을 제때 지급할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재무건전성 평가지표 지급여력비율(K-ICS)은 작년말 기준 156.24%로 전분기 대비 33.2%p 떨어졌습니다. 금융감독원 권고기준(150%)의 턱걸이 수준입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캐롯손해보험 흡수합병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로 경쟁력이 강화되고 경영효율성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양사 상품 라인업·서비스 결합으로 고객에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분야에서 캐롯손해보험이 축적한 노하우와 한화손해보험의 AI 인프라를 결합해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도출한다는 목표입니다. 또 합병을 통한 중복비용 제거로 사업비율 개선 및 운영비 절감 등 경영효율화를 이루고 디지털전문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의 플랫폼을 활용한 장기보험 추가창출 등 외형·수익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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