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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편집숍 ‘디스튜디오’ 통해 동대문 의류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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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3, 2019, 09:09:14

서울디자인재단과의 협업 프로젝트..스타트업 벤더사 통해 상품 공급받아 판매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프랑스 파리 패션 전시회에 출품한 동대문 의류, 온라인에서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SSG 닷컴은 온라인 편집 숍 ‘디스튜디오 (D STUD:O)’ 를 통해 동대문 의류 판매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디자인 재단과 협업한 프로젝트로 스타트업 벤더사를 통해 상품을 공급받은 후 자체 개발한 ‘디스튜디오 (D STUD:O) 편집숍에서 동대문 도매 의류를 판매한다. 재단은 스타트업과 편집 숍 운영비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패션 카테고리가 매년 1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면서 보다 다양한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동대문의 다양한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많이 알려져, 소비자들이 동대문을 찾는 긍정적인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디자인재단 측은 “SSG닷컴의 명품부터 일반 브랜드 의류까지 폭넓은 패션 상품 운영 능력과 세련된 브랜딩 능력을 높이 평가해 온라인 업계 최초로 협업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편집숍의 이름을 ‘직접 판매하는 동대문 의류가 품질이 보증된 상품’이라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동대문 영어 표기 대문자 ‘D’를 따 ‘디스튜디오(D STUD:O)’로 지었다고 설명했다. ‘디스튜디오’에서 판매하는 동대문 의류는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브랜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서다.

 

상품 역시 프랑스 파리 패션 전시회 ‘후즈넥스트’에 나갈 정도로 디자인과 품질이 입증된 도매 업체의 브랜드 위주로 선정했다. SSG닷컴 패션 바이어와 벤더사 직원이 함께 도매상을 방문해 제작 과정과 상품 퀄리티를 직접 확인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레주르(REJOUIR)’, ‘조셉(JOSEPH)’, ‘세컨드호텔(SECONDHOTEL)’, ‘라메레이 (LAMEREI)’ 등이 있다.

 

오는 12월까지 3개월간 시범 운영 예정이며 여성의류 100여종을 우선 판매해 고객 반응을 살펴볼 예정이다. 가격은 유통 경로를 최소화하고 마진율을 낮춰 시중가 대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디자이너 브랜드가 활용하는 모델 촬영 기법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여했다.

 

한편, SSG닷컴은 독자적으로 이달 말 ‘KDDM(K패션+동대문)’ 브랜드를 추가로 론칭해 다양한 동대문 의류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KDDM’에서는 동대문 도매매장 1만 6000개가 입점해 있는 온라인 도매몰인 ‘신상마켓’, ‘디디엠마켓’과 제휴를 통해 동대문 의류 5000종을 시중가의 70% 수준으로 판매한다.

 

향후 SSG닷컴은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만든 ‘디스튜디오’ 편집숍과 독자 브랜드 ‘KDDM’으로 동대문 의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패션 상품군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K패션을 이끄는 동대문 의류 판로 다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패션 상품 운영 능력과 브랜딩 실력을 바탕으로 ‘디스튜디오’ 편집숍을 정식 매장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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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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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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