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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8K 협회’와 8K TV 성능·기준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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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01, 2019, 17:09:09

해상도·연결규격·최대 밝기 등..회원사 16곳으로 늘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포함된 ‘8K 협회(8K Association)’가 영상 해상도와 압축 규격 등 구체적인 8K TV 기준을 제시했다.

 

삼성전자와 8K 협회는 지난 30일 8K TV에 요구되는 주요 성능과 사양 기준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협회는 8K 관련 표준 정립과 생태계 확대를 목표로 만들어진 조직이다. 삼성전자를 포함한 TV, 패널 재조사, SoC 칩 업체, 콘텐츠 분야 16개 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8K TV 기준은 회원사들이 모두 참여해 현재와 미래 기술 트렌트듣 바탕으로 마련했다. 이에 따라 디스플레이 사양, 8K 신호 입력, 입력단자 규격, 미디어 포맷 등이 정의됐다.

 

 

해상도는 7680X4320, 프레임 레이트는 24p·30p·60p로 규정됐다. 디스플레이 최대 밝기는 600니트 이상, 영상 전송 인터페이스는 HDMI 2.1, 영상 압축 방식인 코덱은 HEVC(High Efficiency Video Codec)로 정했다.

 

8K 협회는 이번 기준을 만족하는 TV에 인증 로고를 붙일 수 있도록 회원사와 협의해 이른 시일 내에 방법과 절차를 확정할 계획이다.

 

협회는 지난 1월 삼성전자, 파나소닉, 하이센스, TCL, AUO 등 5개 회원사로 시작했다. 현재는 삼성디스플레이, 이노룩스, 인텔, 노바텍, 브이 실리콘, 엑스페리, 아스트로 디자인, 루이스 픽쳐스, 아템, 텐센트, 칠리 등이 참여해 16개로 늘었다. 콘텐츠 제작·유통사 등 다양한 업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크리스 치눅(Chris Chinnock) 8K 협회 수석운영위원은 “8K 협회는 8K TV 기술 주요 속성을 정의하는 등 차세대 영상 기술 성장에 있어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며 “8K 생태계를 확대하려는 열정과 협력이 결국 8K 시장을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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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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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2025.10.02 10:37: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선 SKT는 통신사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기존 일반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또한, SKT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국 2500여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이달부터 운영합니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SKT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시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고객 접점에서도 보안을 강화합니다. T월드에 접속하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됩니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은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줍니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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