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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1호 드라이브 스루 매장 오픈...“전략매장 활성화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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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1, 2019, 11:08:30

‘여수 한재DT점’..전남 여수시 여서와 돌산도 사이 위치
“DT매장, 일종의 전략매장..다양한 매장 활성화 할 계획”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이디야 커피 (대표 문창기)가 전라남도 여수시에 첫 드라이브 스루 (Drive Thru) 매장을 오픈하며 전략 매장 활성화에 나섰다.

 

이디야커피는 첫 번째 드라이브 스루 매장인 ‘여수한재DT점’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여수의 대표적인 주거 및 상업지인 여서 지역과 관광지인 돌산도 사이에 위치했다.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차량으로 15분 거리 내에 ‘이순신 광장’과 ‘돌산 공원’ 등 관광 명소들이 있어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차량 내에서 편리하게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로 주문 및 제품 수령이 가능하다.

 

여수한재DT점은 드라이브 스루 고객 외에도 매장에서 커피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넓고 쾌적한 규모로 조성됐다. 연면적 239.6㎡(약73평) 규모의 2층 매장에 1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좌석이 마련됐으며, 주차 공간과 함께 돌산대교와 여수 바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테라스도 갖췄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창업을 희망하는 가맹점주의 입장과 해당 지역의 상권 분석을 통해 매장 오픈이 결정된다”며 “이번에 선보인 DT(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일종의 전략 매장으로, 경쟁력 강화와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오픈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전략매장을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현재 2900호의 가맹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프랜차이즈로 여수 한재DT점을 포함해 올해 3000호점 오픈을 돌파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에는 자체 생산시설 ‘이디야 드림 팩토리’ 설립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으로 가맹점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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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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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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