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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MS·UNDP와 손잡고 브랜드 가치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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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8, 2019, 10:08:22

MS와 클라우드·동기화 지원..UNDP와 지구적 문제 해결
언더아머 브랜드 채용한 스마트 워치..달리기 자세 교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10을 출시하며 정보통신(IT) 기업, 스포츠 의류 브랜드, 국제기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7일(현지 시각)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행사를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Barclays Center)에서 열고 갤럭시 브랜드와 연동하는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소개하고 스포츠 웨어 브랜드 언더아머(Under Armour)와 함께한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언더아머 에디션’을 발표했다. 이어 유엔개발계획(UNDP)과 지속 가능 개발목표 달성 파트너십을 맺고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동기화 부문 협력..‘갤럭시 북 S(Galaxy Book S)’ 협업도

 

우선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은 기기·애플리케이션·서비스 간 연결성을 강화하는 내용이 골자다. 첫 번째 협력으로 새로 출시한 ‘갤럭시 노트10’에는 윈도우 10 기반 PC와 연결성이 높아졌다. PC에서 갤럭시 노트10 화면을 띄울 수 있고 메시지에 답변하는 것도 지원한다.

 

사진도 PC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다. 별도로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클라우드로 옮길 필요가 없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 상단 퀵 패널에서 해제하거나 재설정하면 된다. 또한 갤럭시 노트10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이메일 솔루션인 아웃룩(Outlook)이 기본 탑재된다.

 

올해 가을부터는 삼성 갤러리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OneDrive)에 자동 동기화된다.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바일과 PC를 결합한 형태를 띠는 ‘갤럭시 북 S(Galaxy Book S)’도 선보였다. 퀄컴 7nm PC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cx’를 세계 최초로 탑재했으며 LTE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13.3형 스크린, 일체형 키보드, 최대 1TB 마이크로SD 카드 지원 등 편의성도 갖췄다.

 

◇ 언더아머와 협업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언더아머 에디션’..달리기 교정해주는 스마트 워치

 

삼성전자는 달리기 운동에 특화된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언더아머 에디션’도 발표했다. 이는 케이던스(cadence) 기반으로 달리기 자세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해준다.

 

사용자는 페이스, 거리, 시간 등 목표를 정하고 달리는 동안 오디오나 햅틱 효과로 코칭을 받게 된다. 운동이 끝나면 자세 분석 결과 등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은 알루미늄 재질로 가볍게 제작됐다. 44mm 크기 검은색 스트랩 모델과 40mm 회색 스트랩 모델이 출시된다.

 

◇ 지구적 문제 해결에 유엔개발계획과 힘 합쳐

 

삼성전자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유엔개발계획과도 힘을 합친다. 이 기구는 불평등, 기후, 교육 등 세계가 직면한 문제 17가지를 정의하고 오는 2030년까지 해결하고자 세계적인 리더들과 협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이용자들이 지속 가능 개발목표를 인식하고 이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안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갤럭시 이용자는 ‘Samsung Global Goals’ 애플리케이션으로 지속 가능 개발목표 이해도를 높이고 단체에 직접 기부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배너 광고를 볼 때 생기는 수익도 사용자가 직접 특정 목표 지원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갤럭시 노트10에 기본 탑재된다.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오는 23일부터 다운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은 갤럭시 노트10 스페셜 에디션 스마트폰 케이스와 무선 충전기를 출시해 수익금 일부를 지속 가능 개발목표 프로그램에 지원할 계획이다. 스페셜 에디션 제품은 이달 말 한국과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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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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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2025.08.05 14:50: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개인화된 AI 기능인 '나우 브리프'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후에는 '생성형 편집'과 '슬로우 모션', '오디오 지우개'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AI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갤럭시 S25 시리즈 장기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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