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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MD 수시채용...6개월 계약직 거쳐 정규직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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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30, 2019, 10:07:32

기존 MD신입공채→‘MD패스트트랙’ 수시채용으로 변경
정규직 초봉 4천만원..역량 따라 계약직 기간 단축 가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티몬이 상품기획자(MD) 채용 절차를 공개채용에서 수시채용으로 전환하고 초봉을 4000만원으로 인상한다. 합격자는 6개월간 계약직으로 근무하게 되는데, 직원 역량에 따라 계약직 기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티몬(대표 이진원)은 영업 부문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상품기획자 (MD) 신입사원을 수시채용으로 변경하고, 초봉을 업계 평균을 훨씬 상회하는 4000만원으로 인상하는 새로운 채용 정책을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달부터 티몬은 MD직군 신입사원 모집을 ‘MD패스트트랙’을 통해 수시채용으로 진행한다. MD패스트트랙은 기존 MD신입공채 보다 더 높은 기준을 적용해 참여 대상자를 선발하고, 각 단계(AMD-수습MD)에서 우수 성과자임을 증명한 인재만을 정규직 신입MD로 최종 선발한다.

 

MD패스트트랙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혹은 8월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는 상품기획자를 보조하는 AMD와 수습 MD과정을 각각 3개월씩 거치며, 6개월 동안 계약직으로 근무하게 된다. 해당 기간 동안 회사가 정한 결과에 도달한 직원들은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더불어, AMD와 수습MD 기간 동안 뛰어난 역량을 보여준 직원은 1~2개월 만에 정규직 전환돼 계약직 기간을 줄일 수 있다.

 

MD패스트트랙을 통해서 티몬 정규직 MD가 되면 4000만원의 초봉을 받게 되며, 입사 후에도 성과에 따라 분기·월별로 파격적인 연봉 인상을 기대할 수 있다. 티몬은 상품기획자 관련 보상에 있어 직급과 연차보다 실력 우선으로 보상할 계획이다.

 

실제 지난 1분기 최우수 실적을 달성한 대리급 MD는 연봉 1000만원, 지난 5월 월별 MD 컨테스트에서는 최우수 실적으로 기록한 입사 3개월의 신입 MD는 연봉 500만원을 즉시 인상했다.

 

한편, 티몬은 지리적으로 불리한 지방대생을 위해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인 ‘티몬나눔’을 진행한다. 티몬나눔은 상대적으로 취업 컨설팅 기회가 적은 지방에 위치한 대학교 학생 중에서 커머스 MD직무에 관심이 있는 지원자에게 직무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직무상담은 자기행동유형진단(DISC)과 인사담당자의 1:1 상담으로 이뤄지며, 커머스 MD에 적합한 성향으로 판단되면 티몬 인사팀에서 즉시 MD패스트트랙의 AMD를 제안하게 된다. AMD로 입사한 지방대생 역시 MD패스트트랙을 통해서 우수성과자임을 증명하면 정규직 MD로 전환될 수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상품기획자는 유통의 꽃으로, 티몬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직군 중 하나인 만큼 업에 대한 이해를 가진 신입 사원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면서 “상품 기획 전문가를 꿈꾸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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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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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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