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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 설계공모...‘저층 주거지에 활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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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9, 2019, 14:07:48

2단계 공모방식 통해 소규모·신진 설계업체 참여 높여 동반성장 도모
30일 공고, 8월 6일까지 응모...1위 업체에 해당지구 주택 설계권 부여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저층 주거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 설계 공모를 진행한다.

 

29일 LH는 소규모 다가구 주택인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에 대한 설계 공모를 2단계에 걸쳐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 공모는 소규모·신진 설계업체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기존의 가격입찰 방식에서 2단계에 걸친 공모방식으로 변경해 진행된다.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은 도시 내 노후 단독·다가구주택 등을 LH가 매입해 1인용 소형주택으로 리모델링이나 재건축해서 대학생, 저소득 독거노인 등에 저렴하게 공급하는 주거복지사업이다.

 

공모대상지구는 ▲광주문흥(마을테마형) ▲경기수원(지역거점형) ▲진주상봉(해법제시형) 등 3곳이다. 지구별 여건을 고려해 3가지 테마를 선정했다. LH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에 외관, 색채 등에 대한 범용성을 가지면서도 특색있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공모절차를 보면 1단계는 제안서 심사로 해당 사업에 대한 설계자의 아이디어를 평가한다. 2단계에서는 1단계 상위 3개 업체를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발전시킨 설계안을 심사한다. 2단계 공모 입상작 중 설계안 평가로 선정된 공모대상지구별 1위 업체에게는 각 해당지구 주택 설계권을 부여한다.

 

이번 공모는 30일 공고될 예정이다. 응모 신청은 8월 6일까지이며, 1단계 공모 심사는 8월 말, 2단계 공모 심사는 10월 중 시행될 계획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30일 16시 이후 LH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이번 설계 공모를 통해 건설되는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이 낙후된 저층 주거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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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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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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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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