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News Plus 뉴스+

골든블루, 새 칼스버그 출시..“수입 맥주 5대 브랜드 성장 목표”

URL복사

Thursday, July 25, 2019, 15:07:02

유흥업소 대신 레스토랑 등 납품 전략 집중..관련 사업부문 나누기도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이사 “1~2년 안에 3~4개 제품 한국 소개 예상”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골든블루가 새 칼스버그 제품을 선보인다. 맛·향·목넘김을 개선하고 친환경 잉크와 패키지를 사용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신제품을 추가하고 유흥시장 대신 가정·레스토랑 시장 유통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국내 주류 전문기업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Carlsberg Danish Pilsner)를 29일부터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제품보다 맛·향·목넘김이 부드럽고 친환경적인 패키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칼스버그’는 라거 중에서도 맛과 향이 풍부한 필스너 제품이다. 홉의 씁쓸한 맛이 강한 기존 필스너 맥주와 달리 100% 몰트를 사용해 맥아 맛과 아로마 홉의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칼스버그는 이 같은 맥주 품질 향상을 위해 기초과학연구에 지속 투자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이번 칼스버그 맥주는 목넘김이 부드럽고 마이크로 버블(미세 거품)로 청량감을 더했다는 게 골든블루 측의 설명이다. 또 마이크로 버블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는 칼스버그 전용 잔을 개발해 오랫동안 청량한 맥주를 즐길 수 있게 했다.

 

한편 칼스버그는 새 패키지에 친환경 잉크를 사용하고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멀티팩 패키지’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플라스틱 패키지 대신 100% 재생 소재 쉬링크로 맥주 캔들을 묶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60%가량 줄일 수 있다.

 

장용진 골든블루 본부장은 “국내에서 스냅팩은 추후 출시 에정”이라며 “이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약 1200톤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병마개에 공기 접촉을 줄이고 산화를 방지하는 ‘ZerO2 CAP(제로투캡)’을 적용해 맥주의 신선함 높였다. 이 외에도 로고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임을 나타내는 왕관을 크게 확대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소비자들이 가정·펍 등 다양한 장소에서 ‘칼스버그’의 풍미와 매력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적극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이번 출시 기념 간담회를 통해 국내 수입맥주 브랜드 5위 안에 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 본부장은 “칼스버그로 3년 내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 5대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며 “맥주시장 발전을 위한 포트폴리오 확대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골든블루는 칼스버그를 국내 수입하고 있다. 장 본부장에 따르면 수입 맥주 브랜드 500개 중 상위 5개 브랜드가 국내 시장의 54%를 점유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칭따오·아사히·하이네켄·크로넨버그1664블랑·호가든이다.

 

또 상위 10개 브랜드가 전체 시장의 78.5%를 차지하고, 상위 20개 브랜드가 94.4.%를 차지 중이다. 현재 칼스버그는 국내 수입 브랜드에서 칼스버그는 15위로 비교적 낮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점유율 증가를 위해 골든블루는 칼스버그의 가정·레스토랑 판매 확대에 힘쓸 전망이다. 장 본부장에 따르면 현재 칼스버그는 가정 시장과 유흥시장에 8:2 비율로 집중하고 있다.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은 “최근 위스키 부문과 맥주 부문을 나눴다. 유흥시장 쪽이 위스키 판매보다는 맥주 판매에 전문화됐기 때문”이라며 “새 인력을 투입해 가정 쪽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레스토랑 비즈니스가 새 비즈니스 영역이 아닐까 싶다”며 “주점에서 마시던 위스키·맥주를 레스토랑에서 팔고 마실 수 있는 쪽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신제품 추가 계획도 밝혔다. 김 대표는 “회사의 비전 중 하나가 외국의 좋은 술을 우리나라에 들여오는 것”이라며 “향후 더 많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1~2년 내에 3~4개 신제품을 한국시장에 소개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 중”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