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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 새 칼스버그 출시..“수입 맥주 5대 브랜드 성장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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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5, 2019, 15:07:02

유흥업소 대신 레스토랑 등 납품 전략 집중..관련 사업부문 나누기도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이사 “1~2년 안에 3~4개 제품 한국 소개 예상”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골든블루가 새 칼스버그 제품을 선보인다. 맛·향·목넘김을 개선하고 친환경 잉크와 패키지를 사용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신제품을 추가하고 유흥시장 대신 가정·레스토랑 시장 유통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국내 주류 전문기업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Carlsberg Danish Pilsner)를 29일부터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제품보다 맛·향·목넘김이 부드럽고 친환경적인 패키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칼스버그’는 라거 중에서도 맛과 향이 풍부한 필스너 제품이다. 홉의 씁쓸한 맛이 강한 기존 필스너 맥주와 달리 100% 몰트를 사용해 맥아 맛과 아로마 홉의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칼스버그는 이 같은 맥주 품질 향상을 위해 기초과학연구에 지속 투자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이번 칼스버그 맥주는 목넘김이 부드럽고 마이크로 버블(미세 거품)로 청량감을 더했다는 게 골든블루 측의 설명이다. 또 마이크로 버블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는 칼스버그 전용 잔을 개발해 오랫동안 청량한 맥주를 즐길 수 있게 했다.

 

한편 칼스버그는 새 패키지에 친환경 잉크를 사용하고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멀티팩 패키지’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플라스틱 패키지 대신 100% 재생 소재 쉬링크로 맥주 캔들을 묶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60%가량 줄일 수 있다.

 

장용진 골든블루 본부장은 “국내에서 스냅팩은 추후 출시 에정”이라며 “이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약 1200톤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병마개에 공기 접촉을 줄이고 산화를 방지하는 ‘ZerO2 CAP(제로투캡)’을 적용해 맥주의 신선함 높였다. 이 외에도 로고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임을 나타내는 왕관을 크게 확대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소비자들이 가정·펍 등 다양한 장소에서 ‘칼스버그’의 풍미와 매력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적극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이번 출시 기념 간담회를 통해 국내 수입맥주 브랜드 5위 안에 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 본부장은 “칼스버그로 3년 내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 5대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며 “맥주시장 발전을 위한 포트폴리오 확대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골든블루는 칼스버그를 국내 수입하고 있다. 장 본부장에 따르면 수입 맥주 브랜드 500개 중 상위 5개 브랜드가 국내 시장의 54%를 점유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칭따오·아사히·하이네켄·크로넨버그1664블랑·호가든이다.

 

또 상위 10개 브랜드가 전체 시장의 78.5%를 차지하고, 상위 20개 브랜드가 94.4.%를 차지 중이다. 현재 칼스버그는 국내 수입 브랜드에서 칼스버그는 15위로 비교적 낮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점유율 증가를 위해 골든블루는 칼스버그의 가정·레스토랑 판매 확대에 힘쓸 전망이다. 장 본부장에 따르면 현재 칼스버그는 가정 시장과 유흥시장에 8:2 비율로 집중하고 있다.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은 “최근 위스키 부문과 맥주 부문을 나눴다. 유흥시장 쪽이 위스키 판매보다는 맥주 판매에 전문화됐기 때문”이라며 “새 인력을 투입해 가정 쪽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레스토랑 비즈니스가 새 비즈니스 영역이 아닐까 싶다”며 “주점에서 마시던 위스키·맥주를 레스토랑에서 팔고 마실 수 있는 쪽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신제품 추가 계획도 밝혔다. 김 대표는 “회사의 비전 중 하나가 외국의 좋은 술을 우리나라에 들여오는 것”이라며 “향후 더 많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1~2년 내에 3~4개 신제품을 한국시장에 소개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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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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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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