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생보재단, '행복한 마음학교' 수료식 진행

URL복사

Thursday, August 28, 2014, 18:08:38

희귀난치성질환 환우·가족대상 인문학 수업 마련해..총 237명 참여

[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28일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형중)에서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를 위한 행복한 마음학교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유석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무를 비롯해 강성웅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 소장, 환우 보호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이날 수료식은 최근 아이스버킷 챌린지 캠페인의 주인공인 ALS(루게릭병) 환자들을 포함해 근골격계 희귀난치성질환으로 투병중인 환우와 부모님을 대상으로 8주간 진행된 인문학 교실 행복한 마음학교의 이수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번 행복한 마음학교에 참여한 환우 어머니는 생보재단의 환자와 가족들의 심리적인 부분을 생각해주는 것에 감사했다행복한 마음학교를 통해 그동안 아팠던 마음을 치유받을 수 있었고, 용기도 생겼다고 말했다.

 

유석쟁 생보재단 전무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수업에 참여한 환우와 가족들에게 박수를 보낸다이번 수업을 통해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생보재단은 지난 2007년 삼성, 교보, 한화 등 18개 생명보험회사들이 공동으로 출연해 설립된 공익재단이다.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지원과 학습용 보조기기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2년부터 3년 동안 강남세브란스병원을 비롯해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전남대학교병원에서 희귀난치성질환 환우와 가족 총 237명을 대상으로 인문학 수업을 진행해왔다. 아울러 미술관 관람과 도자기 체험, 부모 특강 등도 진행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은정 인턴 기자 lejj3664@inthenews.co.kr

배너

‘떡의 나라’…오뚜기, 제작 지원 K-푸드쇼 전세계 공개

‘떡의 나라’…오뚜기, 제작 지원 K-푸드쇼 전세계 공개

2025.10.01 16:53:0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오뚜기는 기획·제작을 지원한 K-푸드쇼 네 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가 10월 추석 연휴에 KBS2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고 1일 밝혔습니다. K-푸드쇼 ‘맛의 나라’ 시리즈는 ‘국물의 나라’, ‘김치의 나라’, ‘반찬의 나라’ 편을 통해 한식을 새로운 시각에서 소개해 왔습니다. 이번 ‘떡의 나라’는 한국인의 일상과 축제, 의례에서 빠질 수 없는 떡을 주제로, 그 역사와 다채로운 세계를 담았습니다. ‘떡의 나라’는 떡을 단일 주제로 한 최초의 2부작 다큐멘터리로, 1년간 전국을 돌며 촬영한 사계절의 떡 문화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고조리서 속 옛 떡을 재현하는 한편, 팔도 전통 떡과 꿀떡 시리얼, 찹쌀떡 와플 등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이색 떡까지 총 85종을 소개합니다. 출연진으로는 만화가 허영만, 배우 류수영, 아이돌 오마이걸 미미가 함께하며, 인절미·떡국·송편·떡볶이 등 한국인의 삶 속 다양한 떡 문화를 체험하고 그 가치를 전달합니다. 총 2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다큐는 ▲1부 ‘백미백미(白米百味)’ ▲2부 ‘밥 위에 떡’으로 구성됐습니다. 각각 10월 6일과 7일 저녁 6시대에 KBS2와 넷플릭스에서 동시 방영될 예정입니다. K푸드쇼 제작협력사인 (주)애드리치 관계자는 “떡은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한국인의 삶과 희망을 함께하는 특별함의 상징”이라며 “앞으로도 K-푸드쇼 시리즈를 통해 한국 전통 식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