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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 레스토랑, 여름맞이 ‘이색 보양식’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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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5, 2019, 14:07:48

중식당 팔선-‘파파야 원즙 장어’, 한식당 라연-‘삼계말이’ 한정 판매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서울신라호텔의 각 레스토랑이 여름철 원기회복을 돕는 특선 보양식에 이색적인 재료와 조리법을 더했다. 중식당 ‘팔선’은 열대과일 파파야를, ‘라연’은 삼계말이로 출사표를 던졌다.

 

서울신라호텔의 중식 레스토랑 ‘팔선’은 무더운 여름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보양식보(保養食譜)’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팔선의 시그니처 메뉴 ‘불도장’부터 열대과일 파파야까지 맛과 건강은 물론 새로움까지 잡는 여름 한정 코스로, 내일(16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만 한정 판매된다.

 

‘보양식보(保養食譜)’는 ▲궁보소스 바닷가재 ▲고법 황실 불도장 ▲파파야 원즙 장어 ▲특제소스 한우 갈비 등으로 구성된다.

 

 

‘파파야 원즙 장어’는 장어 튀김을 열대과일 파파야 위에 얹은 이색 메뉴다. 여름 보양식 중 하나인 장어는 원기회복과 성인병 예방에 좋고, 면역체계와 산화방지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A·E가 풍부한 장어와 비타민 C가 많은 파파야를 활용해 건강하고 신선한 퓨전 요리가 선보일 예정이다.

 

‘냄새에 이끌려 수도 중이던 스님이 절의 담을 뛰어넘었을 정도의 맛’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 ‘불도장(佛跳墙)’은 팔선이 국내 최초로 소개한 보양식이다. 자연송이·건해삼·건관자·오골계·도가니 등 최고급 식재료 약 20가지를 넣고 중탕법으로 고아내 깊은 맛이 특징이다.

 

‘불도장’은 기력을 북돋아 주고 식용을 증진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팔선의 ‘3저1고(低지방, 低칼로리, 低콜레스테롤, 高단백)’ 요리 원칙에도 가장 잘 부합하는 요리다.

 

한편, 한식당으로서 세계 최초로 미쉐린 3스타로 선정된 서울신라호텔 ‘라연’에서는 오는 9월 초까지 기존 코스요리에 특별 보양식을 추가해 한정 판매한다.

 

정통 한식을 추구하는 라연은 국내의 대표 보양 식자재인 삼계탕·전복·민어·장어를 활용해 전통 보양식을 선보인다. 특히, 라연의 코스요리 중 하나인 ‘신라(新羅)’ 메뉴는 ▲전복삼계탕 ▲민어 만두 ▲장어 양념구이 등 3개의 특선 보양식이 추가돼 기존 메뉴인 ▲구절판 ▲신선로 등과 함께 영양 가득한 한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라연의 ‘전복삼계탕’은 닭이 통째로 들어가는 일반 삼계탕과 달리 얇게 편 닭고기에 찹쌀·인삼·대추를 넣고 둥글게 말아 쪄낸 ‘삼계말이’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전복·낙지·은이버섯 등을 넣고 육수를 한번 더 우려내 보양의 기운을 더한다.

 

‘민어 만두’는 밀가루 대신 얇게 포를 떠낸 민어살을 만두피로 쓴다. 만두소로 소고기·표고버섯·숙주 등을 넣으며, 민어를 끓여 우려낸 육수로 만두를 쪄 어만두만의 풍미를 끌어올린다. 민어는 산란 전 몸을 기름진 상태로 만드는 6월부터 8월까지가 제철인 생선으로, 삼복더위에 지친 기력 회복은 물론 다이어트·성장발육·노화방지·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장어 양념구이’는 잔가시를 하나하나 발라내 더욱 부드러운 식감과 참숯향이 돋보이는 요리다. 한 차례 구운 뒤 쪄내고, 양념을 골고루 발라가면서 다시 은은한 불로 구워내는 정성이 가득 담겼다. 생강 절임·어린 산초잎·산초 장아찌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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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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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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