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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휘센·디오스와 함께하는 이강인의 여름’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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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8, 2019, 13:07:46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여름’ TV광고 영상 시리즈 발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LG전자가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LG 휘센·디오스와 함께하는 이강인의 여름’ TV광고 영상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번 TV광고 영상은 ‘2019 FIFA U-20 월드컵’ 준우승의 주역 이강인과 함께했다. LG전자의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LG 휘센 ThinQ’와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를 통해 더욱 특별하고 시원해진 그의 여름을 그려냈다.

 

먼저 ‘휘센과 함께하는 이강인의 여름’편에서 그는 축구공을 머리 위로 띄워 튕기는 개인기를 선보이며 등장한다. 이강인은 ‘천재형? 노력형?’ 하고 스스로를 향하는 듯한 질문에 “아니, 난 막내형”이라며 재치 있게 답한다.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에어컨을 향해 “그리고 얜 지능형” 이라고 말하며, 인공지능 센서를 탑재해 사람이 있는 곳으로만 바람을 보내는 ‘LG 휘센 ThinQ’의 똑똑함을 칭찬한다.

 

또다른 후속편에서는 발리슛과 왼발슛을 날리는 그의 날카로운 슈팅 기술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하지만 그가 진짜로 시원하게 날려버린 것은 다름 아닌 ‘올 여름 더위’.

 

이강인은 경쾌한 소리와 함께 ‘아이스 롱파워’ 운전을 시작한 LG 휘센 ThinQ 옆에 서서 허공을 차며 멀리 날아간 공을 바라보는 시늉을 한다. 국내 유일 4도 더 낮은 바람을 멀리까지 전달하는 ‘아이스 롱파워’ 기능은 그의 슈팅처럼 강력하고 시원하게 무더위를 날려 보낸다.

 

‘LG 휘센 ThinQ’는 인공지능 듀얼 냉방 기능은 물론 공기 청정 기능을 더해 보다 시원하고 깨끗한 청정바람을 제공한다. 제품은 교감형 인공지능(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통해 주변 환경과 사용자에 대해 학습하고 분석한 뒤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알아서 조절해 최적의 방식으로 움직인다.

 

에어컨 스스로 실외기, 실내 공기 상태, 필터 교체 시기 등을 파악할 뿐 아니라 꼭 필요한 공간만 효율적으로 냉방, 청정해주기 때문에 전력사용량을 최대 30% 줄이고 쾌적함은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이강인의 화려한 개인기는 ‘디오스와 함께하는 이강인의 여름’편에서도 계속된다. 마르세유 턴(Marseille Turn·드리블 중 순간적으로 몸을 회전하며 수비수를 따돌리는 기술)을 시작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그는 무더운 여름 날 대회 우승컵보다 더 간절한 ‘얼음컵’을 들어보이며 특유의 익살스러운 미소를 지어 보인다.

 

영상 속에 등장한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신선한 식재료 보관은 물론 여름철 특히 활용도가 높은 얼음정수기를 내장했다. 냉동실 내부에 오토 아이스 메이커가 설치돼 매번 얼음을 얼리는 번거로움 없이 각 얼음, 조각 얼음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 5월 출시된 모델(J822MT75)부터는 ‘UV LED 셀프 케어’ 기능을 적용했다. 차별화된 위생 시스템으로 주목받는 해당 기능은 1시간마다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자동 살균하며, 사용자가 직접 셀프 케어 버튼을 눌러 작동시킬 수 있어 언제라도 안심하고 깨끗한 정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세계 무대에서 멋진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이강인 선수를 통해서 LG 휘센, 디오스 제품의 핵심기술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광고 영상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LG전자만의 혁신 기술과 차별화된 제품 성능을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휘센·디오스와 함께하는 이강인의 여름’ TV광고 풀영상은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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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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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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