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ople Plus 人+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 “람보르기니와 협업, 글로벌 시장 개척”

URL복사

Friday, July 05, 2019, 17:07:39

람보르기니 안마의자 전용관 ‘라운지S’ 오픈
기자간담회서 “미흡한 부분 챙겨 상장 재도전”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국내 안마의자 대표 브랜드인 바디프랜드가 세계적인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와 협업해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나선다. 바디프랜드는 람보르기니와의 콜라보레이션 하이엔드 제품 ‘람보르기니 안마의자’를 앞세워 글로벌 상류층 고객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5일 오후 서울 청담에 위치한 ‘카페 드 바디프랜드 청담’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람보르기니와 공동 마케팅을 시작한다”며 “전 세계에서 람보르기니가 하고 있는 마케팅 활동에 바디프랜드가 함께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바디프랜드가 람보르기니와 본격적으로 공동 마케팅에 나서는 것을 알리고, 람보르기니와의 콜라보 제품인 ‘람보르기니 안마의자’ 전용관 ‘Lounge S’의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박상현 대표와 더불어 카티아 바시(Katia Bassi) 람보르기니 최고마케팅책임자(CMO)도 참석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17년에 람보르기니 측과 상호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 뒤, 지난해 6월에 ‘람보르기니 안마의자(모델명 LBF-750)’를 공식 출시했다. 이어 1년이 지난 올해 7월부터 람보르기니와 글로벌 공동 마케팅에 나서게 됐다.

 

박상현 대표는 “1년 전 람보르기니 측과 제품 디자인, 투자 등 여러 가지 협업을 통해 세상에 없던 멋진 안마의자를 만들어 냈다”며 “두 번째 단계인 마케팅 협력은 전례가 없어 시간이 걸리다가 최근에 결정됐고, 앞으로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여러 슈퍼카 브랜드 가운데 람보르기니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람보르기니의 특이점이 바디프랜드와 딱 맞았다”고 말했다. 항상 도전하고 세상에 없던 것을 만드는 도전, 럭셔리함 추구,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 등의 목표가 서로 잘 맞았다는 것이다.

 

다만, 박 대표는 “람보르기니와 협력을 하는 과정이 결코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약 3년 전부터 글로벌 진출을 기획하면서 람보르기니를 무작정 찾아가는 등 사실상 ‘삼고초려’했다는 것. 다행히 람보르기니와 말이 잘 통하면서 바디프랜드가 람보르기니의 헬스케어 부문을 담당하는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카티아 바시 람보르기니 CMO도 바디프랜드와의 협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카티아 바시 CMO는 “항상 파트너를 찾을 때 저희와 같은 생각과 DNA를 가진 곳, 기존 경계를 넘은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곳을 찾는다”며 “이런 관점에서 헬스케어 부문에선 바디프랜드보다 더 적합한 파트너를 찾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람보르기니 고객이 상위 1% 상류층인 것을 감안해, 이들에게 적합한 고가의 하이엔드 제품인 ‘람보르기니 안마의자’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바디프랜드는 향후 람보르기니가 개최하는 글로벌 행사에 함께 참여하면서 제품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박 대표는 향후 상장 계획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답했다. 박 대표는 “과거 상장 추진 과정에서 일부 미흡한 점이 발견돼 상장이 미승인 됐다”며 “앞으로 미흡한 부분을 잘 챙겨서 상장에 다시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2025.08.13 11:12:2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AI 기술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시장 경쟁에 나섭니다. 네이버[035420]는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 정권호 제이앤피메디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제이앤피메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포괄적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혁신 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제이앤피메디에 투자를 진행하고 향후 네이버의 AI 기술과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고도화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제이앤피메디는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서비스, 투자 지원, 라이선스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신약 및 의료기기 기술이전 전략 수립, 계약 협상 등 컨설팅은 물론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국제 표준에 기반한 임상 데이터 관리, 운영, 임상시험, 품질관리 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가 전략 자산인 임상시험 데이터의 관리와 기술 자립을 실현하기 위해 제이앤피메디와 긴밀히 협업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AI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디지털 임상시험 역량을 구현하고 국내 헬스케어 생태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가 국내외 유망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을 함께 발굴 및 투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과 동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네이버의 AI 기술을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노하우에 접목하여 제품 고도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환자에 대한 병력 청취를 의료용어로 자동 변환해 EMR에 기록하는 스마트 서베이, AI 서머리 기술을 통해 과거 검진 결과를 정리, 분석해 주는 페이션트 서머리 등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네이버 D2SF는 2017년부터 유망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선제 투자하고 있으며 올해 8월 기준 전체 투자 포트폴리오 중 약 18%가 헬스케어 스타트업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