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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언 딩 사장 “5G 상용화 국가 3분의 2는 화웨이 네트워크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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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8, 2019, 11:06:55

중국 상하이서 ‘5G 이즈 온 서밋(5G is On Summit)’ 행사..상용화 계약 50건·기지국 15만개 출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화웨이가 올해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에 나선 국가 3분의 2 이상이 화웨이 장비를 도입했다며 기술력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화웨이는 지난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막한 ‘MWC 상하이 2019’에 참가해 5G가 주도하는 디지털 업그레이드를 주제로 ‘5G 이즈 온 서밋(5G is On Summit)’ 행사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기조연설에서 라이언 딩(Ryan Ding) 화웨이 통신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룹 사장은 “5G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며 새로운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상용화는 속도가 붙고 있다”고 말했다.

 

 

라이언 딩 사장에 따르면 화웨이는 지금까지 5G 상용화 계약 50건을 체결하고 기지국 15만개 이상을 출하했다. 올해 상반기에 상용화를 시작한 국가 중 약 66%는 화웨이가 구축한 5G 네트워크에 기반했다고 설명했다.

 

라이언 딩 사장은 스마트 교통, 치안,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스마트 스포츠 등 다양한 산업과 연결되는 5G 네트워크를 시연했다. 화웨이는 다중입출력장치(Massive MIMO)를 포함한 모듈식과 솔루션 전체를 제공하며 전력 소비량이 적다는 강점이 있다.

 

또한 화웨이의 솔루션은 논스탠드얼론(NSA)과 스탠드얼론(SA) 이중 아키텍처를 지원하며 모든 종류 단말기 무선 접속을 수용한다. 기지국(AAU)은 안테나로 연결된 광중 계기(RRU) 보다 55% 더 작고 23% 더 가볍다.

 

화웨이 관계자는 “5G는 올 해 전 세계적으로 보급이 확산되며 기존 무선통신 기술과 문화를 빠르게 대체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화웨이는 다양한 산업이 5G를 도입하고 새로운 성장을 이루도록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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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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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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