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식중독 예방하는 위생기능 갖춰

URL복사

Thursday, June 27, 2019, 17:06:56

냉장고 세균 번식해 여름철 식중독 위험성 높아..냄새까지 제거하는 LG전자 제품 눈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습기가 높고 뜨거운 여름철은 식중독 발생 확률이 커진다. 식약처에 따르면 최근 5년 동안 식중독 환자 40%가 날씨가 무더워지는 6~8월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더위에 식중독 발생률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냉장고 활용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위생 시스템을 강화한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여름철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다.

 

 

냉장고 내부 환경은 식자재 신선도 유지뿐만 아니라 식품 안전과 연결된다.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으면 고내 온도 변화가 커지면서 쉽게 상한다. 상한 식자재는 악취를 유발하고 유해 세균이 번식해 보관된 음식 맛과 신선도를 낮춘다. 이에 따라 냉장고 위생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냉장고는 세균 증식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식중독을 유발하는 리스테리아균, 여시니아균 등은 -5℃ 이하에서도 살아남는다.

 

특히 심한 구토와 복통을 일으키는 노로바이러스는 냉동실 얼음에서 10일 이상 생존한다. 냉장고가 위생 사각지대가 되지 않도록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퀴퀴한 냄새를 줄이고 식중독 유발 가능균을 99.999% 제거해주는 ‘UV안심제균+’를 탑재했다. UV안심제균+ 기능은 냉장고 속 오염도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제균, 탈취한다. 별도 필터 교체가 필요 없어 관리가 수월한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냉장고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음식물이 변질하지 않도록 하는 ‘24시간 자동정온’ 기능도 적용됐다. 제품은 해당 기능으로 24시간 내내 0.5℃ 이내 온도 편차로 정온을 유지한다.

 

동시에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지면서 보관 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능으로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였다. 냉기 손실을 최대 47%까지 차단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신선함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내장된 얼음정수기 위생을 강화해 ‘UV LED 셀프 케어’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제품은 3단계 안심정수 필터로 잔류염소 중금속(1단계)뿐 아니라 미세입자와 박테리아(2단계), 냄새(3단계)까지 제거한다.

 

여기에 1시간마다 물과 얼음이 나오는 출수구를 자동 살균한다. 필요에 따라 셀프 케어 버튼을 직접 눌러 작동시킬 수 있다. 또한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정기 방문해 평소 점검하기 힘든 부분까지 살균 소독하고 정수·탈취 필터를 교체해준다.

 

LG전자 관계자는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식재료가 보관되는 냉장고 위생 관리”라며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UV 안심 제균+, 자동 정온 기능, UV LED 셀프케어 기능 등 위생 관리 시스템을 탑재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2025.09.16 10:32:5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의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한 B2C 협력사로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양사의 협력은 지난 10일 공표된 오픈AI의 한국 오피스 출범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픈AI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은 우리나라가 AI 인프라, 정부의 정책 지원, 국민의 높은 기술 수용성 등을 갖춘 'AI 풀스택(Full-stack) 국가'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회사는 2023년 AI 인재 발굴을 위한 '글로벌 AI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 데 이어 올해 2월부터 'MIT GenAI Impact Consortium'의 창립 멤버로 제조 AI 등 산업 혁신을 위한 생성형 AI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SKT와 오픈AI는 B2C 협력을 시작으로 '챗GPT 플러스'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신규 및 3개월 이상 미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플러스' 1개월 구독 시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SKT 고객은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T우주'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챗GPT 플러스는 무료 버전 대비 더 빠르게 응답하고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우선 접근을 제공하는 오픈AI의 유료 구독 플랜입니다. 이용자들은 고급 음성모드, 영상 생성, 심층 리서치 등 확장된 기능을 높은 빈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층 리서치'는 추론을 사용하여 대량의 온라인 정보를 종합하고 여러 단계에 걸친 리서치 작업 결과를 제공하는 에이전트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나에게 가장 좋은 통근용 자전거', '상권 분석, 상품 경쟁력 분석' 등을 주제로 일상생활은 물론 전문 지식에 기반한 리포트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오픈AI와 앞으로도 B2C, B2B 분야를 비롯해 SK 그룹 차원의 협력 확장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SKT는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국내 AI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와 오픈AI의 협력은 SKT의 AI 추진 전략인 '자강(自强)과 협력(協力)'의 일환입니다. SKT는 AWS, 앤트로픽, 퍼플렉시티 등 글로벌 AI 빅테크와 우리나라 AI 혁신기업 연합인 K-AI 얼라이언스를 주도하며 국내외 AI 밸류체인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SKT는 잠재력을 보유한 AI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전략적 투자도 병행하며 글로벌 협력 진영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통신 특화 LLM'을 공동 구축한 앤트로픽은 투자 후 기업가치가 10배 이상, 마케팅 및 AI 에이전트 협력을 진행한 AI 검색엔진 시장 유력 주자 퍼플렉시티는 6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SKT는 AI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자강'에도 주력 중입니다. SKT 컨소시엄이 지난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에 선정돼 최고 수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구현에 돌입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SKT는 최고 성능의 소버린 GPUaaS 클러스터 '해인'을 구축하고 국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AI 전용 데이터센터인 'SK AI 데이터센터 울산'을 구축하는 등 AI 인프라 사업자로서 국가 AI 고속도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재신 SKT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AI 리더인 오픈AI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AI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