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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식중독 예방하는 위생기능 갖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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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7, 2019, 17:06:56

냉장고 세균 번식해 여름철 식중독 위험성 높아..냄새까지 제거하는 LG전자 제품 눈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습기가 높고 뜨거운 여름철은 식중독 발생 확률이 커진다. 식약처에 따르면 최근 5년 동안 식중독 환자 40%가 날씨가 무더워지는 6~8월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더위에 식중독 발생률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냉장고 활용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위생 시스템을 강화한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여름철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다.

 

 

냉장고 내부 환경은 식자재 신선도 유지뿐만 아니라 식품 안전과 연결된다.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으면 고내 온도 변화가 커지면서 쉽게 상한다. 상한 식자재는 악취를 유발하고 유해 세균이 번식해 보관된 음식 맛과 신선도를 낮춘다. 이에 따라 냉장고 위생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냉장고는 세균 증식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식중독을 유발하는 리스테리아균, 여시니아균 등은 -5℃ 이하에서도 살아남는다.

 

특히 심한 구토와 복통을 일으키는 노로바이러스는 냉동실 얼음에서 10일 이상 생존한다. 냉장고가 위생 사각지대가 되지 않도록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퀴퀴한 냄새를 줄이고 식중독 유발 가능균을 99.999% 제거해주는 ‘UV안심제균+’를 탑재했다. UV안심제균+ 기능은 냉장고 속 오염도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제균, 탈취한다. 별도 필터 교체가 필요 없어 관리가 수월한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냉장고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음식물이 변질하지 않도록 하는 ‘24시간 자동정온’ 기능도 적용됐다. 제품은 해당 기능으로 24시간 내내 0.5℃ 이내 온도 편차로 정온을 유지한다.

 

동시에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지면서 보관 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능으로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였다. 냉기 손실을 최대 47%까지 차단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신선함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내장된 얼음정수기 위생을 강화해 ‘UV LED 셀프 케어’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제품은 3단계 안심정수 필터로 잔류염소 중금속(1단계)뿐 아니라 미세입자와 박테리아(2단계), 냄새(3단계)까지 제거한다.

 

여기에 1시간마다 물과 얼음이 나오는 출수구를 자동 살균한다. 필요에 따라 셀프 케어 버튼을 직접 눌러 작동시킬 수 있다. 또한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정기 방문해 평소 점검하기 힘든 부분까지 살균 소독하고 정수·탈취 필터를 교체해준다.

 

LG전자 관계자는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식재료가 보관되는 냉장고 위생 관리”라며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UV 안심 제균+, 자동 정온 기능, UV LED 셀프케어 기능 등 위생 관리 시스템을 탑재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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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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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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