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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순삭크림롤’ 필두로 디저트 상품 구색 강화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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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1, 2019, 13:06:04

‘트리플치즈’, ‘가나슈초코’ 크림롤 출시..“향후 디저트 매출↑ 예상”
현재 27개 디저트 운영 → 올해 연말까지 단독상품 15종 추가 계획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 이마트24가 새로운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며 디저트 카테고리 확대에 나섰다. 향후 디저트 매출이 높아질 것이란 분석에 따라 상품 구색을 강화하는 한편, 올해 연말까지 단독상품 15개를 추가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신제품 ‘순삭크림롤’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디저트 카테고리를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크림롤 디저트는 ▲순삭크림롤 트리플치즈 ▲순삭크림롤 가나슈초코 2종류다.

 

순삭크림롤 트리플치즈는 3가지 치즈(고다·체다·까망베르)를 조합해 ‘단짠(단맛+짠맛)’의 맛을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순삭크림롤 가나슈초코는 우유가 들어간 초코크림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각각 2900원, 3000원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기존 크림롤 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롤에 들어가는 내용물(크림)에 대한 고민을 했다”며 “달콤한 크림과 짭짤한 치즈로 단짠의 조화를 이루고, 우유를 활용한 초코 크림으로 진하고 부드러운 초콜릿 맛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SNS사용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층이 주 타깃이라는 점을 고려해, 맛있어서 순식간에 음식이 먹어 치워 사라져버린다는 의미의 ‘순삭’이라는 네이밍이 제품에 사용됐다. 

 

크림롤 출시를 필두로 이마트24는 앞으로 디저트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의 디저트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2018년 1월~5월 기준) 43% 상승 했으며, 그 중 ▲케이크 ▲크림슈 ▲마카롱 제품 매출은 전년대비 118% 오르는 등 앞으로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의 성장세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이마트24는 ‘디저트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혼디족(혼자서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들)’ 증가를 배경 원인으로 꼽았다. 

 

또, 편의점 즉석커피가 가성비 좋은 상품으로 인식되면서 매출이 매년 수직 상승함에 따라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가 동반상승 할 것으로 보고 디저트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조각케이크·마카롱 등 현재 27종의 디저트를 판매 중이다. 이번 크림롤 2종 출시 이후에도 연말까지 단독 운영 디저트 상품 15종을 추가적으로 선보이며 관련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원영 이마트24 프레쉬푸드팀 파트장은 “모찌롤에 대한 인기를 확인 한 뒤,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는 새로운 크림롤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편의점 디저트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새로운 디저트 개발을 통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는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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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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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터치]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100년 영속기업…생명보험의 이웃사랑 바르게 실천”

[C-레벨터치]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100년 영속기업…생명보험의 이웃사랑 바르게 실천”

2025.08.07 17:16:54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대산(大山) 신용호 창립자가 1958년 '보험은 믿음을 주는 수단'이라며 설립한 '대한교육보험'을 모태로 한 교보생명이 창립 67주년을 맞았습니다. 선친의 유지를 이어 교보생명을 이끌고 있는 신창재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지속가능한 100년 영속기업'을 위한 여정에서 '고객중심경영' 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7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창립 67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시장에서 생존하고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더욱 더 고객중심의 회사로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에서 고객의 선택을 받지 못한 기업은 결코 생존할 수 없다"며 '고객의소리(VOC·Voice of Customer)'를 경영활동 전반에 적극 활용하는 'VOC경영'에 속도를 내자고 임직원에 당부했습니다. 교보생명은 고객요청사항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2021년 12월 VOC경영지원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고객불만이나 의견접수부터 처리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한 게 특징입니다. 데이터 기반 분석툴로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합니다. 교보생명 VOC경영지원시스템은 고객의 소리가 업무혁신으로 이어지게 하는 핵심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민원을 처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에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하는 모범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또 교보생명 소비자보호센터는 VOC경영지원시스템에 접수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합니다. 필요에 따라 부서간 협의를 거쳐 신속히 해결하며 주요사안은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와 소비자보호위원회를 거쳐 경영층 의사결정까지 이어집니다. 신창재 의장은 임직원의 AI 문해력 강화도 주문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AI 기술 활용역량은 보험산업 핵심경쟁력이 됐다"며 "비즈니스 전 프로세스에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AI-DX(디지털전환) 선도회사를 만들자"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보험산업에 닥친 위기와 업계의 과열경쟁에 대해선 우려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창립 67주년 기념사에서 "보험산업은 저성장·저출생·고령화라는 구조적 문제에 경기침체, 금리인하 추세, 재무건전성 규제강화가 겹치며 성장성·수익성·건전성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위기상황을 타개하고자 보험업계는 신계약마진(CSM) 확보를 위한 과열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시장은 더 혼탁해지고 있다"며 "업계간 과열경쟁으로 발생한 피해는 오롯이 선량한 고객의 몫이 되고 있어서 안타깝다"고 부연했습니다. 최근 금융감독원 현장검사에서 드러난 것처럼 올 1분기에만 1000억원 넘는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 스카우트 비용이 지출될 정도로 보험업계의 과도한 스카우트 경쟁에 따라 승환계약이나 불완전가입 등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것을 우려한 발언으로 여겨집니다. 승환은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보장내용이 비슷한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시장이 포화되면서 기존 고객이 가입한 상품의 보장범위를 바꿔 동일상품에 재가입시키는 '업셀링' 사례가 늘고 이는 곧 기존 계약 중도소멸로 인한 금전적 손실, 보험료 상승 등 소비자 피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임직원을 향해 "보험시장이 혼탁해져도 교보생명만은 고객역경 보장이라는 생명보험의 숭고한 정신을 고객·시장에 바르게 알리며 영업·마케팅을 실천하자"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그간 신창재 의장은 각종 대내외 행사에서 줄곧 "생명보험이야말로 고난을 겪는 사람들을 다른 이들이 이웃사랑 마음으로 도와주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회제도"라며 "보험영업은 다른 사람에게서 무언가를 얻어내려는 노력이 아니라 기꺼이 베푸는 노력"이라는 지론을 설파해왔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이날 창립 67주년 기념식에서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며 여러 이해관계자와 공동발전을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100년 영속기업에 도전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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