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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경기콘텐츠진흥원, 어린이 ICT 정보격차 해소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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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1, 2019, 11:06:06

경기 용인 장평초등학교서 업무 협약..‘티움(T.um) 모바일’에 VR 콘텐츠 공급
직업 체험·코딩 교육·VR 체험 지원..관리자 70% 이상은 경력 단절 여성 선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이 차세대 미디어로 떠오르면서 서울 중심에 어린이용 테마파크와 체험 공간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거리가 멀거나 여유가 없어 방문하지 못하는 어린이도 많다.

 

차세대 미디어는 향후 10년 안에 보편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접근성 문제로 생기는 어린이 간 정보 격차는 또 따른 사회적 불평등을 낳는 씨앗이다. 국내 이동통신사가 콘텐츠 기관과 이동하는 정보통신기술(ICT) 체험 공간으로 이러한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데 힘을 보탠다.

 

SK텔레콤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21일 경기 용인 장평초등학교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와 콘텐츠 복지 실현에 나선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SK텔레콤이 추진하고 있는 전국 어린이 정보 격차 해소 노력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감해 협력이 이뤄지게 됐다.

 

협력에 따라 이달부터 SK텔레콤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에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개발한 가상현실(VR) 교육 콘텐츠를 더해 경기도에 있는 초등학교와 축제를 방문한다.

 

지난 2014년 8월 SK텔레콤이 만든 티움 모바일은 제주 가파도부터 연평도까지 전국을 누비며 어린이들에게 ICT 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페루 리마를 포함해 국내외 40곳을 방문했다. 누적 방문객은 26만 명이다.

 

SK텔레콤은 경기콘텐츠진흥원에 증강현실(AR), VR, 홀로그램 등 티움 모바일 체험 프로그램을 무상 제공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교육 콘텐츠와 체험 운영을 맡는다. 티움 모바일은 경기도에 연간 20회 이상 방문할 예정이다.

 

◇ AR∙VR∙홀로그램으로 만들어진 체험 프로그램

 

티움 모바일은 ▲‘미래 직업 연구소’ ▲‘알버트 코딩 스쿨’ ▲VR 열기구 ▲VR 잠수함 ‘익스트림 서브마린’ 등 네 종류로 구성됐다. 미래 직업 연구소는 VR과 AR, 홀로그램 기술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알버트 코딩 스쿨은 SK텔레콤 교육용 스마트 로봇 ‘알버트’와 태블릿 PC로 진행되는 미션 해결 방식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소프트웨어 교육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게임을 하는 것처럼 더욱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다.

 

VR을 쓰고 미래를 체험하는 VR 열기구와 VR 잠수함 익스트림 서브마린도 지원한다. 열기구나 잠수함을 타고 미래 사물인터넷(IoT) 등 ICT가 발전된 세계를 체험하게 된다.

 

◇ 경력 단절 여성들로 구성된 전문가단..사회적 가치 증대

 

SK텔레콤은 ICT 체험을 돕는 VR 전문가단을 운영한다. 이들은 경기대학교 첨단미디어테크랩에서 운영하는 ‘가상현실 전문가 육성 과정’을 이수한 경력 단절 여성으로 구성됐다. 약 70%가 경력 단절 경험이 있는 50대 이상 여성이다.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해 VR 이해도가 높다.

 

SK텔레콤 관계자는 “VR 전문가단 도입으로 원활한 체험 지원과 경력 단절 여성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 증대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용철 SK텔레콤 Comm.센터장은 “본격적인 5G 시대에 민관이 협력해 청소년에게 첨단 ICT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청소년 ICT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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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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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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