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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증강현실로 상품 보여주는 앱 ‘it9’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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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8, 2019, 13:06:44

AR로 집안에 가구 들이고 선글라스 쓸 수 있어..안드로이드·iOS 모두 제공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G마켓·옥션·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증강현실로 상품을 볼 수 있는 앱을 런칭했다. 상품을 360도 회전해볼 뿐만 아니라 가구를 자신의 집 안에 가상으로 들이고 패션 상품을 착용해 볼 수도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모바일 전용 AR(Augmented Reality·증강현실)앱 ‘it9(잇구)’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실제 공간을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로 비춰보며 가구를 가상으로 배치하거나, 전면 카메라를 통해 선글라스를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AR 뷰어’ 앱이다.

 

또 상품을 360도 회전해 볼 수 있는 ‘3D 뷰어’ 기능을 더했다. 모션 배드 등 움직임이 주요한 제품은 애니메이션 기능도 제공한다. 거실·침실·주방·키즈룸·학생방·선글라스 등 6개의 가상 전시관 중 원하는 쇼룸을 택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보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3D 뷰어 기능은 G9에서 판매하는 일룸·시디즈 등 퍼시스 브랜드사 가구 약 70종과 아코비젼 선글라스 약 10종에 우선 적용했다. 카테고리는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안드로이드·iOS 버전 모두 지원하고, G9모바일 웹사이트나 앱으로 연결해 제품 구매도 할 수 있다.

 

it9는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갖췄다. 촬영한 사진·동영상과 캡처 이미지를 SNS에 공유하는 기능을 넣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뷰티피케이션과 스티커 기능도 제공한다. 향후 iOS 버전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it9는 유니티코리아·시어스랩·옐로테일 등 국내AR 플랫폼·3D 모델 개발사들과 협력해 최신 AR 기능을 탑재했다. it9 개발을 총괄한 전병기 이베이코리아 AI랩실 실장은 “향후 다양한 브랜드사의 마케팅 허브로서도 기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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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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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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