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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언 딩 사장 “5G 상용화 국가 3분의 2는 화웨이 네트워크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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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8, 2019, 11:06:55

중국 상하이서 ‘5G 이즈 온 서밋(5G is On Summit)’ 행사..상용화 계약 50건·기지국 15만개 출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화웨이가 올해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에 나선 국가 3분의 2 이상이 화웨이 장비를 도입했다며 기술력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화웨이는 지난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막한 ‘MWC 상하이 2019’에 참가해 5G가 주도하는 디지털 업그레이드를 주제로 ‘5G 이즈 온 서밋(5G is On Summit)’ 행사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기조연설에서 라이언 딩(Ryan Ding) 화웨이 통신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룹 사장은 “5G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며 새로운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상용화는 속도가 붙고 있다”고 말했다.

 

라이언 딩 사장에 따르면 화웨이는 지금까지 5G 상용화 계약 50건을 체결하고 기지국 15만개 이상을 출하했다. 올해 상반기에 상용화를 시작한 국가 중 약 66%는 화웨이가 구축한 5G 네트워크에 기반했다고 설명했다.

 

라이언 딩 사장은 스마트 교통, 치안,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스마트 스포츠 등 다양한 산업과 연결되는 5G 네트워크를 시연했다. 화웨이는 다중입출력장치(Massive MIMO)를 포함한 모듈식과 솔루션 전체를 제공하며 전력 소비량이 적다는 강점이 있다.

 

또한 화웨이의 솔루션은 논스탠드얼론(NSA)과 스탠드얼론(SA) 이중 아키텍처를 지원하며 모든 종류 단말기 무선 접속을 수용한다. 기지국(AAU)은 안테나로 연결된 광중 계기(RRU) 보다 55% 더 작고 23% 더 가볍다. 

 

화웨이 관계자는 “5G는 올 해 전 세계적으로 보급이 확산되며 기존 무선통신 기술과 문화를 빠르게 대체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화웨이는 다양한 산업이 5G를 도입하고 새로운 성장을 이루도록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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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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