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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주방가전, 호주 소비자평가 1위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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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8, 2019, 10:06:18

냉장고·슬림 광파오븐·전자레인지 등 소비자 잡지 ‘초이스(Choice)’서 추천 제품으로 소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 주방가전이 호주에서 성능과 효율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호주 소비자 잡지 ‘초이스(Choice)’는 LG전자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소비자평가 1위와 추천제품(Choice Recommend)에 선정했다. 초이스 소비자평가는 전문가 제품 테스트를 거쳐 선정하기 때문에 소비자 신뢰가 높다.

 

평가단은 LG전자 냉장고가 온도 유지, 낮은 소음, 신선도 유지 측면에서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도 종류별 평가에서 각각 1위에 오르고 추천 제품으로 소개됐다.

 

프렌치도어 냉장고와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는 세계 가전업체들이 호주에서 판매하는 전체 냉장고 67종 중에서 가장 높은 평점인 83점을 받았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LG 냉장고 핵심부품이자 프리미엄 냉장고의 기준으로 자리 잡은 ‘인버터 리니어(Inverter Linear) 컴프레서’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 부품은 18% 높은 에너지 효율·내구성·저소음·냉장고 온도제어 등 품질을 높이는 주요한 역할을 한다.

 

냉장고 외에도 슬림 광파오븐과 전자레인지도 조리 성능, 사용 편의성, 직관적인 기능을 갖췄다며 소비자평가 1위에 올랐다. 스마트 인버터·이지크린(Easy Clean)·항균 기능 등 제품 성능을 더해주는 편리함과 안전성도 있다.

 

윤경석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주방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BIS World에 따르면 호주 가전제품 시장은 지난해 기준 31억 호주달러(약 2조 5000억 원)이며 이 중 65.6%가 주방가전 시장이다. 같은 자료에서 LG전자는 호주 주방가전 시장 시장점유율 6.1%로  4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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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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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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