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Company/Biz 기업/비즈

[오늘의 생활경제] 삼양식품, ‘흑당짱구’ 출시 外

URL복사

Friday, June 14, 2019, 12:06:25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삼양식품, ‘흑당짱구’ 출시= 삼양식품이 자사의 장수스낵 ‘짱구’의 새로운 버전인 ‘흑당짱구’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흑당짱구는 오리지널 짱구에 흑당의 풍미를 더해, 은은한 단맛과 스모키한 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오리지널과 같은 1300원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흑당짱구를 통해 기존에 짱구가 가지고 있는 장수스낵의 이미지에 새로움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세대가 즐길 수 있는 스낵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브자리 클라르하임, ‘메리제인 텐셀모달 블렌딩 스프레드 베딩 풀세트’ 선보여= 이브자리의 친환경 프리미엄 리빙 전문 브랜드인 ‘클라르하임(KLARHEIM)’이 오는 16일 친환경 소재 여름 침구 ‘메리제인 텐셀모달 블렌딩 스프레드 베딩 풀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텐셀 모달 70%, 면 30%의 2가지 식물성 소재가 결합된 원단이 사용됐다. 피부자극이 적고 땀을 잘 흡수하며,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 또, 항균·소취 가공법인 ‘엔바이오(N-BIO)’가 적용돼, 항균·섬유 악취 제거 등의 기능성이 더해졌다.

 

던킨도너츠, ‘버즈 먼치킨 키트’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의 던킨도너츠가 ‘버즈_먼치킨 키트’ 프로모션을 오늘(14일)부터 진행한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협업으로 출시되는 ‘버즈_먼치킨 컨테이너’와 ‘먼치킨 한 팩(10개입)’을 1만 3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버즈_먼치킨 키트’ 행사 참여시 총 결제 금액의 0.5% 해피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컨테이너 개별 구매·타 행사, 제휴 할인, 타 쿠폰 중복 적용 등은 불가하다. 해당 프로모션은 상품 소진시 자동으로 종료될 예정이다.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상반기 백화점 매출 26 증가…해외여행 갈 돈 백화점 향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 26% 증가…해외여행 갈 돈 백화점 향해

2021.07.27 13:50:0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매출이 저조했던 기저효과 영향과 해외여행 제약, 보복소비 심리 발동 등으로 유명브랜드 매출이 급증하면서 올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이 26.2% 올랐습니다. 2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1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오프라인 부문은 8.6%, 온라인 부문은 16.1% 각각 성장해 전체적으로 12.1% 증가했습니다. 주요 유통업체 총 매출은 75조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오프라인 매출에서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에 대한 기저효과와 소비심리 회복으로 백화점 매출(26.2%)이 큰 폭으로 오른 게 두드러졌습니다. 백화점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명품 같은 유명브랜드 매출(45.0%)이 가장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어 아동·스포츠(35.1%), 가정용품(28.8%) 등 전 상품군 매출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대형마트는 다중이용시설 기피로 매출이 감소했던 식품(3.3%)·가전문화(2.1%) 등의 매출 회복으로 전체 매출(0.3%)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편의점도 근거리·소량구매 선호에 따라 가공·즉석 등 식품군(9.2%)의 매출 증가로 전체 매출(6.2%)이 증가했습니다. 다만 준대규모점포(SSM)은 전체 매출이 10.0% 감소했습니다. 구매채널이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일상용품(-21.3%)·생활잡화(-15.9%) 등 비식품군(-18.9%)과 식품군(-0.9%) 매출이 모두 줄었습니다. 반면 온라인 매출은 전체 매출이 16.1%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 밖에 나가 장을 보는 대신 온라인을 통한 장보기가 보편화되면서 식품군 매출이 27.1% 상승했습니다. 음식배달과 e-쿠폰 사용 등이 확산됨에 따라 서비스·기타 매출도 40.4% 크게 올랐습니다. 온라인 유통업체 품목별로는 가전·전자(13.4%), 화장품(12.6%), 패션·의류(7.7%) 등 대부분 상품군의 매출이 증가했으나 아동·유아(-7.1%) 매출은 감소했습니다. 6월 주요 유통업체 전체 매출은 오프라인(4.8%)과 온라인 부문(19.6%)이 모두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동월 대비 11.4% 상승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