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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태원 회장, SKT 방문...“5G와 AI로 통신 넘어 최고 기업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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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31, 2019, 14:05:24

박정호 SKT 사장 등 임직원 300명과 타운홀 미팅
미디어·보안 아우르는 종합 ICT기업 포부 드러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SK텔레콤의 종합 ICT기업으로의 변신을 촉구했다. 

 

SK텔레콤은 30일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에서 최태원 회장이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등 SK텔레콤 임직원들과 SK그룹 정보통신기술(ICT) 계열사 인공지능(AI)·5세대 이동통신(5G) 전략을 토론하는 타운홀 미팅을 열었다고 밝혔다.

 

논의 주제는 AI와 5G를 적용한 서비스 혁신과 빅데이터·디지털화 등 ICT 기술 전반이었다. 이날 토론에는 SK그룹 ICT 계열사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SK텔레콤 AI·5G 임원 5명은 패널로 나섰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진지하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뤄진 토론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미팅은 5G와 AI가 촉발할 미래 변화를 구성원들이 함께 고민하고 공감대를 확대하고자 진행됐다. 최태원 회장이 임직원들과 경영현안과 미래전략을 논의하는 건 이번 타운홀 미팅이 처음이다.

 

먼저 최태원 회장은 “SK텔레콤이 이룬 세계 최초 CDMA(코드 분할 다중 접속 방식) 상용화 역사는 아날로그를 디지털로 바꾸는 큰 도전이었다”며 “초기에는 작더라도 성공 경험을 쌓아 역량을 내재화할 수 있는 ‘스몰 스타트’로 고객 기대치를 맞춰나가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기존 성공방식을 고수하기보다 위기의식을 갖고 일하는 근본적 변화를 촉구했다. 또한 글로벌 주요 사업자 업무 접근 방식을 답습하기보다는 SK그룹 ICT계열사가 가진 강점을 활용한 차별화를 주문했다.

 

최태원 회장은 “AI 기반 개인화 서비스에서 중요한 것은 공급자 관점이 아닌 고객 중심적 사고”라며 ”상품 출시나 기술 개발도 중요하지만, AI에서 최우선은 고객과 신뢰 관계 구축”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강조하기도 했다. 최태원 회장은 “좋은 협력 파트너들과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들어와서 서비스를 진화시켜나갈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SK그룹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ICT 역할과 중요성도 논의했다. SK그룹은 지난 26일 사회적 가치 축제인 ‘SOVAC 2019’를 개최하기도 했다.

 

SK텔레콤을 이동통신기업을 넘어 종합 ICT 회사로 변모시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최태원 회장은 “5G와 AI를 발판으로 기존 통신 컴퍼니를 넘어서 최고 기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지난 2017년 박정호 사장 취임 이후 통신과  AI∙미디어∙보안∙전자상거래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ICT 회사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최태원 회장의 발언은 이러한 변화를 가속화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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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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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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