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LG 디오스 김치톡톡, 맛 유산균 57배 더 많아

URL복사

Thursday, May 30, 2019, 14:05:48

6.5℃ 온도 유지로 톡 쏘는 맛 내는 류코노스톡 유산균 늘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1인 가구 등 가족 소형화와 라이프 스타일 다각화로 식생활에 많은 변화가 생기며 김치 소비 트렌드도 변하는 추세다. 직접 담그는 대신 마트나 온라인에서 사 먹는 가정이 늘어났고, 집에서 한 번에 소비하는 양은 줄면서 김치를 맛있게 보관하는 방법에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LG전자는 김치를 맛있게 숙성하고 보관하는 기능을 담은 ‘LG 디오스 김치톡톡’을 선보이고 있다. 세계김치연구소에 따르면 맛있는 김치를 만드는 비결은 류코노스톡(Leuconostoc) 유산균이다. 김치에 있는 유산균은 발효 과정에서 단맛, 신맛, 청량감 등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류코노스톡 유산균은 단맛을 내는 만니톨과 청량감을 주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해 특징적인 톡 쏘는 맛을 완성한다. 김치 맛을 좌우하는 류코노스톡 유산균은 5℃에서 7℃ 사이에서 가장 잘 자란다.

 

‘LG 디오스 김치톡톡’에는 조선대 김치연구센터와 공동으로 연구해 개발한 기술이 적용됐다. 류코노스톡 유산균이 가장 잘 자라는 6.5℃로 김치를 보관하는 ‘뉴(New) 유산균김치+’ 기능이다.

 

New 유산균김치+ 기술은 기본 보관모드보다 류코노스톡 유산균이 2주 만에 57배 더 증가하도록 돕는다. 김치가 맛있게 익는 동안 유산균이 자라나는 과정은 유산균 디스플레이 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알맞게 익힌 김치 맛을 유지하는 것도 김치냉장고의 중요한 기능이다. 김치를 숙성할 때 보다 보관 온도를 낮춰 유산균 증식을 억제하면 원하는 맛을 오래 즐길 수 있다.

 

LG 디오스 김치톡톡은 김치가 익는 동안 유산균 상태가 유지되도록 하루 4번 쿨링샷 보관모드로 변환된다. 유산균 김치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또한 김치냉장고 내부를 시원하게 유지하는 냉각기술도 탑재됐다. 우선 ‘냉기분사’ 기능은 4D 입체냉각방식으로 김치통 전체에 냉기를 불어넣는다. 

 

‘냉기순환’은 하루 240번, 6분마다 냉기를 순환시키는 쿨링케어로 온도를 일정하게 만들어준다. ‘냉기지킴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도 지원해 냉기지킴가드(상/하칸)와 유산균가드(중칸)으로 냉기가 빠져나가지 못하게 막아 김치 맛이 오래 유지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