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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로 1일 최대실적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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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9, 2019, 12:05:27

행사 기간 누적 판매 상품 2881만개·1초에 37개꼴로 팔려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이베이코리아가 상반기 할인 행사 기간 동안 1일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5월 최대 매출 기록도 함께 달성한 이베이코리아는 판매자와 공식 스토어 참여를 늘린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9일간 특가 행사 ‘빅스마일데이’를 열면서 일일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5월 20일 제품을 450만개 이상 판 것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이에 힘입어 5월 최대 매출 기록도 깨졌다”며 “일부 상품은 단일 제품 최단 시간, 최고 매출 기록을 갈아 치웠다”고 했다.

 

빅스마일데이 행사 기간 누적 판매량은 2881만개를 기록했다. 하루 평균 320만개씩, 1초에 37개씩 물건을 판매한 셈이다. 1초에 34개씩 판매 기록을 세운 지난해 11월 행사 때 보다 좋은 성적표다.

 

이베이코리아는 “철저한 사전 준비가 흥행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이베이코리아는 대규모 할인행사를 만들기 위해 3월부터 판매자 유치에 나섰다. 그 결과 행사엔 판매자 4000여명, 공식 스토어 8000개 이상이 참여했고 특가 상품 수는 2000만개에 달했다.

 

특히 삼성·LG·다이슨·밀레·발뮤다·HP·인텔 등 총 52개 프리미엄 브랜드가 전용관을 만들고 특가 상품을 판매했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행사에 참여한 빅 브랜드들은 같은 기간 평년보다 3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세부 품목별로도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행사 기간 내내 누적 판매 인기 상품 상위권을 차지한 ‘크리넥스 데코소프트 클래식 화장지’와 ‘비비고 만두’는 각각 21억 6000만원과 11억 6000만원 매출을 달성했다.

 

‘팸퍼스 기저귀’는 매출 13억 4000만원을 기록했다. ‘삼성 에어컨’과 ‘위닉스 공기청정기’는 각각 18억 6000만원·16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행사 기간 내내 베스트 셀러에 오른 ‘LG트롬 듀얼 인버터 건조기’는 총 29억 7000만원어치가 팔렸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본부장은 “실제 체감하는 할인 폭이 컸던 것이 이번 빅스마일데이의 성공 요인”이라며 “이슈 제품의 경우 단순히 가격만 싸게 한 것이 아니라, 많은 분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사전에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 빅스마일데이 역시 역대급 행사로 준비할 것”이라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온라인쇼핑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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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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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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