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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中企 협력사와 동반 해외진출...“배터리 생태계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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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2, 2019, 10:05:52

배터리·소재 해외공장 설계 중소업체에 맡겨..교육 및 금융 지원도 병행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SK이노베이션은 미국, 중국, 유럽 등으로 확장 중인 배터리·소재 사업 건설현장에 국내 중소 플랜트 전문 협력사들과 함께 진출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교육 제공, 간담회 개최 등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의 협력사 상생 협력 모델은 국내 중소 협력사 위주로 함께 해외에 진출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그간 배터리, 소재 설비 건설은 관련 경험을 보유한 업체 수가 적어 대형 건설사가 설계부터 시공까지 맡아 왔다. 사실상 중소 업체들은 참여 기회를 얻기 힘든 환경이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러한 국내 배터리·소재 산업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관련 기술을 보유하거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 협력사를 육성해야 하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미국 공장 건설을 위해 MAP한터인종합건축사와 올해 4월 약 90억원 규모의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MAP한터인종합건축사 배터리 공장 설계 경험은 전무하지만 산업 플랜트 설계에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로 알려져 있다.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2월 발표한 헝가리 공장 신설을 위한 최종 설계용역 계약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이 밖에 SK이노베이션에서 지난 4월 분사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도 현재 중국 창저우에 건설 중인 분리막(LiBS) 공장 설계를 위해 중소 협력사들과 계약을 협의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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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SK이노베이션은 설계 협력사 뿐 아니라 시공, 유지, 보수 등에 높은 기술력을 갖춘 중소 협력사를 발굴할 방침이다. 사회·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겠다는 SK그룹의 경영 기조가 반영된 결정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미 협력사 동반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경험이 있다. 지난 2011년 SK에너지가 수행한 O&M 사업인 베트남 빈손 리파이너리 정기보수에도 설비 협력사들과 함께 참여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급성장하는 배터리, 소재산업에서는 특정 기업의 주도보다 모든 밸류체인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성패의 핵심이 될 것”이라며 “협력사들이 세계 최고 수준에 함께 오를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해 선순환적이고 바람직한 협력사 상생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차원에서 품질·안전보건관리(SHE) 등 협력사 직원의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반성장 펀드 운영, 선급금 지급, 결제기일 단축 등 금융 지원 프로그램도 지원해오고 있다.

 

또 매년 주기적으로 협력사와 동반성장 세미나 및 비정기적 간담회를 열어 함께 성장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협력사와의 온·오프라인 소통 창구를 확대해 협력사의 애로 사항 해결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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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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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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