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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명륜2차’ 견본주택 개관...학군·입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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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03, 2019, 17:05:35

현대엔지니어링, 8일부터 청약 시작, 21일 청약 당첨자 발표..2022년 5월 입주 예정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현대엔지니어링이 4일 ‘힐스테이트 명륜2차’ 견본주택을 연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부산 동래구 명륜로217번길 35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명륜2차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명륜2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2층, 8개 동 총 874세대로 100%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84㎡ 703세대 ▲109㎡ 163세대 ▲137㎡ 8세대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명륜2차는 지난 2016년 공급된 힐스테이트 명륜 1차에 이어 부산시 동래구에서 3년 만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다.

 

힐스테이트 명륜 2차는 초역세권 단지다. 부산지하철 1호선 명륜역이 바로 단지 앞에 있어 도보로 지하철을 이용가능하다. 또한 8차선 중앙대로를 통해 시내·외로 접근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힐스테이트 명륜 2차 단지의 장점이다. 120년 전통의 동래고를 비롯한 초·중·고교가 인근에 있고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동래구청 등이 가깝다는 게 현대엔지니어링 측의 설명이다.

 

요즘 대세인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은 물론 판상형 4베이 설계가 단지에 적용됐다. 우선 강한 공기 바람으로 미세먼지를 털어내는 장치인 에어샤워 시스템이 현관에 설치된다. 또한 조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주방 하부급기 시스템도 설치할 계획이다.

 

세대평면의 경우 전용 84㎡ 2개 타입(A·B) 모두 판상형 4베이에 수납을 강화하기 위한 팬트리로 설계됐다. 전용 109㎡ 역시 판상형 4베이 설계를 근간으로 알파룸과 안방 대형 드레스룸을 갖췄다.

 

한편, 힐스테이트 명륜 2차 청약 일정은 ▲8~9일 무순위 접수 ▲10일 특별공급 ▲13~14일 1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는 21일에 발표할 계획이다. 6월 3일부터 5일까지 계약을 받는다.

 

힐스테이트 명륜 2차의 견본주택 위치는 부산지하철 1·4호선 동래역 인근인 부산시 동래구 사직동 144-27번지다. 2022년 5월 입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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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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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인천공항 DF1 면세점 철수, 잘한 결정”

“호텔신라 인천공항 DF1 면세점 철수, 잘한 결정”

2025.09.19 10:49:5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호텔신라가 인천공항 면세점 DF1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한데 대해 증권사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습니다. 교보증권은 내년 수익성 개선을 이유로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했습니다.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대규모 적자가 지속되자 인천공항공사에 임대료 인하를 요구해 갈등을 겪어왔지만 해결하지 못해 철수를 결정한 것입니다. 영업정지일은 6개월 뒤인 2026년 3월17일, 영업정지 규모는 2024년 매출기준 4293억원으로 호텔신라 전체매출의 10.9%, 영업중단에 따른 위약금은 1900억원 가량으로 전해졌습니다. 패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DF3 권역은 일단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장민지 교보증권 연구원은 19일 호텔신라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6만4000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장 연구원은 "올해 호텔신라 TR(면세점사업)부문 영업적자가 283억원으로 추정했고, 이중 인천공항점 적자는 700억원 수준이었다"며 "DF1 권역 영업중단에 따른 실적개선 효과는 2026년 2분기부터 반영되며, 연간 기준으로는 400억원 이상의 영업손익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장 연구원은 또 "이와 더불어 인바운드 성장효과를 반영할 경우 내년 TR부문 실적은 올해 대비 600억원 이상 개선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장 연구원은 다만 1900억원 가량으로 추정되는 영업중단 해약금은 인식 시점이나 방법이 확정되지 않아 손익 전망에 반영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장 연구원은 "면세 적자 축소는 호텔부문 재평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그동안 공항면세점 적자에 따른 실적 변동성으로 호텔부문의 안정적 이익 기여도는 기업가치에 충분히 반영되지 못했는데 DF1 영업 중단 이후 면세부문 예측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호텔부문은 투자자 관심 확대와 함께 재평가 여지가 커질 것으로 판단한다"고 제시했습니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공항점 임대료는 인천공항 전체 출국객수에 여객 1인당 임대료를 곱해서 산정되는 방식인데, 출국객수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었지만 면세점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 자체가 늘어나지 못함에 따라 영업손실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던 상황"이라며 "특히 향수와 화장품을 판매하는 DF1권역이 객단가가 낮아 DF3권역 대비 영업손실 규모가 컸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습니다. 주 연구원은 또 "내년 3월 영업 종료가 이루어진 이후부터는 면세점 수익성 회복이 가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켜봐야할 변수는 위약금인데, 위약금 부담은 존재하지만 공항면세점 잔여 계약기간이 7년 이상임을 고려할 때 긍정적 결정으로 판단한다"고 평가했습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호텔신라는 홍콩과 싱가포르 공항에서 영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인천공항 영업 중단으로 인한 화장품/향수의 바잉파워 하락은 없을 걸로 전망된다"며 "일회성 위약금은 아쉬우나 연간 영업이익 개선 수준을 봤을 때 인천공항 DF1 권역의 영업중단은 실적개선 측면에서 호텔신라한테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임차료 할인없이 인천공항에서 영업이익 손익분기점 수준을 달성하려면 면세점 이용객 객단가가 30~40% 이상 높아져야 할 것으로 추정되는데, 2~3년안에 그 수준으로 객단가가 높아지는건 쉽지않아보여 호텔신라의 인천공항 영업중단 의사결정이 긍정적인 이유중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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