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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기없는 은행원' FC로 1년을 넘긴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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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06, 2014, 23:07:28

[FC 신(新)의 보험정글 탐험기] ⑦

[컨설턴트 신(新)] 태산이 높다 하되 하늘아래 뫼이로다. 오르고 또 오르면 못 오를 리 없건 만은.

 

진짜일까? 오르고 오르면 정상에 닿을 수 있을까. 통계에 따르면 보험설계사로 입사해 1년 이상 정착해 일하는 비율은 생명보험사 35.7%, 손해보험사의 경우 43.7%에 불과하다고 한다. 그럼 보험정글에 들어선 초보 보험인 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것이 무얼까? 지난달로 13차월을 꽉 채운, ‘보험정글의 생존자에게 들어봤다.

 

Q. 지난 한 해동안의 성과는 어땠나?

A. 그다지 내세울 만한 것은 없다. 사내에서 시행하는 시책을 모두 달성한 정도?(웃음)

 

Q. 언제가 가장 힘들었나?

A. 매일, 매주, 매월, 매년이 쉬운 적은 없었던 거 같다. 일을 시작하고 1차월(첫번째 달)은 정신 없이 지나갔다. 그런데 2차월에 접어들면서 갈 곳이 없더라. 소개 시장을 적극적으로 두드렸다. 7차월~8차월에 접어들면서부터는 재무설계를 통해 계약을 했었다.

 

Q. 일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이 있다면?

A. 보험설계사에 대한 사람들의 외면이 가장 힘들었다. 고객과 일정을 협의하고 약속을 잡았더라도 일방적인 취소와 연기가 다반사였다. 그래도 무관심 보다는 나았지만 보험설계사에 대한 고객들의 외면은 상당히 힘들었다. 그래서 가끔 돌방(돌발방문)’을 통해 멘탈을 강화하는 훈련을 했었다.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다가가 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보면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 분명해 진다.

 

Q. 지금 가장 큰 고민은?

A. 아무래도 처음 시작했을 때 보다는 활동량이 많이 줄었다. 새로운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만나야 하는데 쉽지가 않다. 숫기가 별로 없는 편이라 일 외에는 과외 활동을 못했는데 운동이든 악기 연주든 여러 활동을 하는 것이 일에도 큰 도움이 된다.

 

Q. 보험정글에 뛰어들기 전에는 무슨 일을 했었는가?

A. 은행에서 15년 동안 일을 했다. 그 이후에 일반 법인에서 4년 동안 재무관련 일을 했었다.

 

Q. 보험정글에 뛰어든 이유(계기)가 있나?

A. 특별한 이유는 없다. 한 가정의 가장으로써 가족이 최우선이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좀 더 안락한 삶을 꾸리고 싶었다.

 

Q. 현재에 만족하나?

A.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 지나온 날 보다 나아가야 할 날들이 많다. 좀 더 노력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Q. 목표가 있다면?

A. 현재 진행중인 회사 시책 50주 달성이 가장 가까운 목표이다. 그 후에 100주까지 하고 싶다.

 

Q.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격려가 있나?

A. 하고자 하는 의지와 욕심을 가져라. 우리 일을 하는데 거절은 당연한 거다. 찾아가야 하나 찾아가 봐야 안 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은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다. 스스로가 먼저 선 거절 하지 말고 일단 연락하고 만나라. 그리고 공부해서 전문성을 키워라. 전문성이 없는 설계사를 찾아줄 고객은 세상에 없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활동량을 늘려야 한다. 매일 3~4건의 약속은 유지하고 만나야 한다. 활동량이 줄어들면 수입에 바로 표시가 난다. 이것 때문에 많은 설계사들이 떠난다. 자신의 미래에 대해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대목이다.

 

그는 조용한 성격에 약간은 수줍은 미소를 머금은 그저 평범한 남자였다. 어떤 특별한 사람이 성공하는 것은 아닌 듯하다. 무슨 일이나 마찬가지겠지만 묵묵하고 꾸준히 일하다보면 특별한 사람이 돼 있음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우리는 항상 미래에 대해 불안해 한다. 이럴 때 가장 필요한 게 스스로를 믿는 것일 듯. 현장에서 시련과 어려움을 겪고 있을 수많은 설계사 여러분의 건투를 빈다. 물론, 나를 포함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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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턴트 신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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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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