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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기없는 은행원' FC로 1년을 넘긴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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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06, 2014, 23:07:28

[FC 신(新)의 보험정글 탐험기] ⑦

[컨설턴트 신(新)] 태산이 높다 하되 하늘아래 뫼이로다. 오르고 또 오르면 못 오를 리 없건 만은.

 

진짜일까? 오르고 오르면 정상에 닿을 수 있을까. 통계에 따르면 보험설계사로 입사해 1년 이상 정착해 일하는 비율은 생명보험사 35.7%, 손해보험사의 경우 43.7%에 불과하다고 한다. 그럼 보험정글에 들어선 초보 보험인 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것이 무얼까? 지난달로 13차월을 꽉 채운, ‘보험정글의 생존자에게 들어봤다.

 

Q. 지난 한 해동안의 성과는 어땠나?

A. 그다지 내세울 만한 것은 없다. 사내에서 시행하는 시책을 모두 달성한 정도?(웃음)

 

Q. 언제가 가장 힘들었나?

A. 매일, 매주, 매월, 매년이 쉬운 적은 없었던 거 같다. 일을 시작하고 1차월(첫번째 달)은 정신 없이 지나갔다. 그런데 2차월에 접어들면서 갈 곳이 없더라. 소개 시장을 적극적으로 두드렸다. 7차월~8차월에 접어들면서부터는 재무설계를 통해 계약을 했었다.

 

Q. 일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이 있다면?

A. 보험설계사에 대한 사람들의 외면이 가장 힘들었다. 고객과 일정을 협의하고 약속을 잡았더라도 일방적인 취소와 연기가 다반사였다. 그래도 무관심 보다는 나았지만 보험설계사에 대한 고객들의 외면은 상당히 힘들었다. 그래서 가끔 돌방(돌발방문)’을 통해 멘탈을 강화하는 훈련을 했었다.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다가가 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보면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 분명해 진다.

 

Q. 지금 가장 큰 고민은?

A. 아무래도 처음 시작했을 때 보다는 활동량이 많이 줄었다. 새로운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만나야 하는데 쉽지가 않다. 숫기가 별로 없는 편이라 일 외에는 과외 활동을 못했는데 운동이든 악기 연주든 여러 활동을 하는 것이 일에도 큰 도움이 된다.

 

Q. 보험정글에 뛰어들기 전에는 무슨 일을 했었는가?

A. 은행에서 15년 동안 일을 했다. 그 이후에 일반 법인에서 4년 동안 재무관련 일을 했었다.

 

Q. 보험정글에 뛰어든 이유(계기)가 있나?

A. 특별한 이유는 없다. 한 가정의 가장으로써 가족이 최우선이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좀 더 안락한 삶을 꾸리고 싶었다.

 

Q. 현재에 만족하나?

A.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 지나온 날 보다 나아가야 할 날들이 많다. 좀 더 노력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Q. 목표가 있다면?

A. 현재 진행중인 회사 시책 50주 달성이 가장 가까운 목표이다. 그 후에 100주까지 하고 싶다.

 

Q.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격려가 있나?

A. 하고자 하는 의지와 욕심을 가져라. 우리 일을 하는데 거절은 당연한 거다. 찾아가야 하나 찾아가 봐야 안 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은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다. 스스로가 먼저 선 거절 하지 말고 일단 연락하고 만나라. 그리고 공부해서 전문성을 키워라. 전문성이 없는 설계사를 찾아줄 고객은 세상에 없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활동량을 늘려야 한다. 매일 3~4건의 약속은 유지하고 만나야 한다. 활동량이 줄어들면 수입에 바로 표시가 난다. 이것 때문에 많은 설계사들이 떠난다. 자신의 미래에 대해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대목이다.

 

그는 조용한 성격에 약간은 수줍은 미소를 머금은 그저 평범한 남자였다. 어떤 특별한 사람이 성공하는 것은 아닌 듯하다. 무슨 일이나 마찬가지겠지만 묵묵하고 꾸준히 일하다보면 특별한 사람이 돼 있음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우리는 항상 미래에 대해 불안해 한다. 이럴 때 가장 필요한 게 스스로를 믿는 것일 듯. 현장에서 시련과 어려움을 겪고 있을 수많은 설계사 여러분의 건투를 빈다. 물론, 나를 포함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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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턴트 신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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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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