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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기없는 은행원' FC로 1년을 넘긴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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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06, 2014, 23:07:28

[FC 신(新)의 보험정글 탐험기] ⑦

[컨설턴트 신(新)] 태산이 높다 하되 하늘아래 뫼이로다. 오르고 또 오르면 못 오를 리 없건 만은.

 

진짜일까? 오르고 오르면 정상에 닿을 수 있을까. 통계에 따르면 보험설계사로 입사해 1년 이상 정착해 일하는 비율은 생명보험사 35.7%, 손해보험사의 경우 43.7%에 불과하다고 한다. 그럼 보험정글에 들어선 초보 보험인 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것이 무얼까? 지난달로 13차월을 꽉 채운, ‘보험정글의 생존자에게 들어봤다.

 

Q. 지난 한 해동안의 성과는 어땠나?

A. 그다지 내세울 만한 것은 없다. 사내에서 시행하는 시책을 모두 달성한 정도?(웃음)

 

Q. 언제가 가장 힘들었나?

A. 매일, 매주, 매월, 매년이 쉬운 적은 없었던 거 같다. 일을 시작하고 1차월(첫번째 달)은 정신 없이 지나갔다. 그런데 2차월에 접어들면서 갈 곳이 없더라. 소개 시장을 적극적으로 두드렸다. 7차월~8차월에 접어들면서부터는 재무설계를 통해 계약을 했었다.

 

Q. 일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이 있다면?

A. 보험설계사에 대한 사람들의 외면이 가장 힘들었다. 고객과 일정을 협의하고 약속을 잡았더라도 일방적인 취소와 연기가 다반사였다. 그래도 무관심 보다는 나았지만 보험설계사에 대한 고객들의 외면은 상당히 힘들었다. 그래서 가끔 돌방(돌발방문)’을 통해 멘탈을 강화하는 훈련을 했었다.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다가가 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보면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 분명해 진다.

 

Q. 지금 가장 큰 고민은?

A. 아무래도 처음 시작했을 때 보다는 활동량이 많이 줄었다. 새로운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만나야 하는데 쉽지가 않다. 숫기가 별로 없는 편이라 일 외에는 과외 활동을 못했는데 운동이든 악기 연주든 여러 활동을 하는 것이 일에도 큰 도움이 된다.

 

Q. 보험정글에 뛰어들기 전에는 무슨 일을 했었는가?

A. 은행에서 15년 동안 일을 했다. 그 이후에 일반 법인에서 4년 동안 재무관련 일을 했었다.

 

Q. 보험정글에 뛰어든 이유(계기)가 있나?

A. 특별한 이유는 없다. 한 가정의 가장으로써 가족이 최우선이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좀 더 안락한 삶을 꾸리고 싶었다.

 

Q. 현재에 만족하나?

A.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 지나온 날 보다 나아가야 할 날들이 많다. 좀 더 노력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Q. 목표가 있다면?

A. 현재 진행중인 회사 시책 50주 달성이 가장 가까운 목표이다. 그 후에 100주까지 하고 싶다.

 

Q.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격려가 있나?

A. 하고자 하는 의지와 욕심을 가져라. 우리 일을 하는데 거절은 당연한 거다. 찾아가야 하나 찾아가 봐야 안 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은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다. 스스로가 먼저 선 거절 하지 말고 일단 연락하고 만나라. 그리고 공부해서 전문성을 키워라. 전문성이 없는 설계사를 찾아줄 고객은 세상에 없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활동량을 늘려야 한다. 매일 3~4건의 약속은 유지하고 만나야 한다. 활동량이 줄어들면 수입에 바로 표시가 난다. 이것 때문에 많은 설계사들이 떠난다. 자신의 미래에 대해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대목이다.

 

그는 조용한 성격에 약간은 수줍은 미소를 머금은 그저 평범한 남자였다. 어떤 특별한 사람이 성공하는 것은 아닌 듯하다. 무슨 일이나 마찬가지겠지만 묵묵하고 꾸준히 일하다보면 특별한 사람이 돼 있음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우리는 항상 미래에 대해 불안해 한다. 이럴 때 가장 필요한 게 스스로를 믿는 것일 듯. 현장에서 시련과 어려움을 겪고 있을 수많은 설계사 여러분의 건투를 빈다. 물론, 나를 포함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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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턴트 신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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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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