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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 용품 최대 5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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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30, 2019, 13:04:55

카카오프렌즈·BT21 등 인기상품 단독 기획..안심하고 장볼 수 있는 키즈시설 마련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홈플러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용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완구 500여종·건강 먹거리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고객들이 가정의 달 행사로 느낄 부담을 줄였다.

 

홈플러스는 전국 점포에서 완구·간식·건강 먹거리·가정용품·패션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어린이 용품을 5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최대 50% 할인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을 전개해 오프라인 유통에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목표다.

 

행사에선 인기 완구 500여 종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또 8일까지 마이신한·신한·삼성·국민·BC·NH·현대·씨티·전북·광주·우리 카드 구매 고객에겐 뽀로로 완구 전 품목 50% 할인, 레고 110여종 40%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이에 더해 해당 카드 구매 고객들에겐 완구 전 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인기 완구 일자별 쇼킹특가(1~5일) 등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 상품으로는 ‘헬로카봇 UFO 드롭쿵세트’을 5만 9900원, ‘빠샤메카드’를 1만 2000원~6만 8000원, ‘카봇쿵’ 신상품 3종을 1만 9800원에 판매한다. ‘다이노코어 에볼루션 킹다이노’, ‘베이블레이드’ 40여 종은 각각 50% 할인해 5만 9500원, 2400원~3만 8500원에 살 수 있다.

 

또 ‘미미 스타일 데일리룩’은 10% 할인해 2만 5900원에 제공한다. ‘영실업 LOL 서프라이즈펫 3-2’는 50% 할인한 8200원, ‘직수입 역할놀이’ 8종은 40% 할인한 1만 7900원~2만 6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에서만 구할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도 저렴하게 마련했다. ‘손오공 럭키박스’ 1만 9900원(2000개 한정), ‘실바니안 부티크샵’은 20% 할인해 3만 9800원(3000개 한정)에 판매한다.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스포츠 용품·BT21 캐릭터 상품도 대형마트 단독으로 기획해 저렴하게 마련했다. ‘카카오프렌즈 스쿠터’(라이언·어피치·네오·무지) 7만 9000원, ‘카카오프렌즈 인라인·보호대’(라이언·어피치)는 각 8만 9000원, 2만 4900원에 판매한다.

 

또 ‘HEAD’ 브랜드 스쿠터(7만 9000원), 인라인(6만 9000원), 스케이트보드(6만 9000원), 보호대(2만 4900원)도 함께 선보인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1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캐릭터브랜드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과 컬래버레이션해 만든 캐릭터 브랜드 ‘BT21’ 아동 가정용품도 준비했다. ‘BT21 여름리플 홑이불’은 1만 2000원, ‘BT21 메쉬 거실화’·‘BT21 메쉬메모리폼 목베개’는 각 1만 3000원에 판매한다.

 

아이들을 위한 제과·건강 먹거리도 할인한다. 최근 유튜브 인기 아이템인 ‘수제 머랭쿠키 스위트 블라썸’(50g·2입·4490원), ‘뽀로로 트래블러 초코볼’(120g·6490원), ‘안녕 자두야 홍삼젤리 가방’(100g·10입·9990원) 등을 대형마트 단독으로 마련했다.

 

건강 먹거리로는 ‘아이Q 식물성 오메가3 스퀴즈’(5ml·28포·2만 9900원), ‘잘크톤 멀티튼튼 츄어블정’(333g·1만 3900원) 등을 대형마트 단독으로 기획해 초특가에 선보인다. 8일까지는 이유식·어린이 간식 160여 종을 1+1 행사 상품으로 판매한다.

 

이창수 홈플러스 마케팅총괄부장은 “가정의 달 각종 행사로 지출이 많은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 드리고자 다양한 상품을 파격가에 내놓았다”며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맡기고 안심하고 쇼핑하실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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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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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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