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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진잼 만물상’...삐에로쑈핑, 부산 첫 매장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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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30, 2019, 08:04:48

수도권 外 지역 첫 매장..오는 1일 부산 하단 아트몰링에 오픈
2030세대 타깃..균일가 확대, 소용량 상품·트렌디한 MD 강화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의 ‘삐에로쑈핑’이 부산에도 매장을 연다. 주 타깃인 2030세대 유입이 쉬운 곳에 위치하고, 균일가 확대·소용량 상품·트렌디한 MD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30일 이마트는 내일(5월 1일) 부산에서 수도권 외 지역으로는 처음으로 삐에로쑈핑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 위치한 아트몰링 6층에 ‘삐에로쑈핑 아트몰링점’ 이름으로 개점하며, 매장 면적은 약 1429㎡(약 433평) 규모다. 

 

삐에로쑈핑은 재밌는 상품과 미친 가격 ‘펀 앤 크레이지(fun&crazy)’를 표방하는 만물상 개념의 디스카운트 스토어다. 경험을 중시하고 가성비를 추구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와 맞아 떨어지면서, 지난 해 6월 코엑스점(1호점) 오픈과 동시에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측은 수도권 외 지역으로 부산이 낙점 된 것에 대해 “부산은 인구수가 약 340만명에 이르는 제 2의 도시이고, 유행과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어 삐에로쑈핑의 첫 지역 점포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특히, 부산 내에서도 서면, 남포동, 해운대가 아니라 서부산권에 위치한 하단을 선택한 것은 이 곳이 2030세대 쇼핑 중심지로의 성장성이 높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삐에로쑈핑은 적은 금액을 쓰고도 최대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일명 ‘탕진잼’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어, 2030세대 젊은 소비자들이 주 고객층이다. 실제, 지난해 삐에로쑈핑의 20대~30대 고객비중은 53%로 절반이상을 차지했다. 

 

하단동은 삐에로쑈핑의 주 타깃 층인 젊은 세대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유인할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우선 아트몰링 부산점 기준으로 약 1km, 도보 10여분 거리에 동아대학교가 위치해 있어 대학생 유동 인구가 풍부하다. 

 

또, 낙동강 하구둑을 사이에 두고 하단과 인접한 부산 강서구는 주거 밀집지역인 명지신도시를 중심으로 부산에서도 젊은 소비자층이 두터운 지역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017년 기준 부산 강서구 평균연령은 37.6세로 전국평균(41.3세)는 물론 부산 평균(43.1세)보다 5.5세 낮았다. 특히 20대~30대 인구 비중은 34.3%로 부산 16개 구군 중 가장 높을 뿐 아니라 전국 평균 28.1%보다도 6.2%P 높다. 

 

전체 아트몰링 멤버십 가입자 중 강서구 명지에 거주하는 소비자는 16%로 하단 다음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삐에로쑈핑 아트몰링점에도 명지신도시에서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상권 특성을 반영해 삐에로쑈핑 아트몰링점은 젊은 세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코너 및 상품구색을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득템’에 즐거움을 느끼는 젊은 세대 고객들의 쇼핑 취향을 반영해, 저렴하면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늘렸다. 

 

예컨대 ▲500원 과자존 ▲1천원 뷰티 액세서리 ▲1천원/2천원/3천원 욕실청소용품 등 균일가 상품 존 등으로, 기존 삐에로쑈핑 매장보다 확대 배치됐다.

 

또한, 손에 들기 어려운 대용량 상품은 줄이고 대신 부피가 작거나 가벼운 상품 구성비가 높아졌다. 핫도그·피자 등 냉동식품을 소용량으로 구성하고, 커피음료는 번들 상품을 아예 운영하지 않는다. 주방용품도 무게가 무거운 냄비·후라이팬은 축소됐다. 

 

반면 트렌디한 상품은 대거 늘었다. 키덜트족이 선호하는 ▲디즈니/마블/키티/카카오/라인 등 캐릭터 상품들을 통합운영되고, ▲펀코/반프레스토/메가하우스 피규어 등을 새로 론칭됐다. 

 

재미를 위한 ▲문신토시 ▲아이스크림샤워볼 ▲식빵쿠션과 같은 상품들을 비롯해 ▲1인방송 스타터 키트 ▲최신 게이밍 용품·카메라 ▲블루투스 스피커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체험형 매장도 도입됐다. 

 

캐릭터 ▲스밋코구라시 ▲페코짱을 활용한 팬시 구색도 확대되고, ▲클리오/리샨/앰플엔 등 화장품을 비롯해 ▲커버넛(잡화) ▲수앤수(주얼리) 등 대학생을 타깃으로 한 브랜드들도 보강됐다. 

 

이외에도 ▲라면 등 대용식은 1400여종 이상으로 매장규모가 1.5배 이상 큰 코엑스점보다 더 많은 상품 구색을 갖췄고, ▲주류는 혼술족들이 선호하는 미니어쳐 상품들을 기존 27종에서 60여종 이상으로 늘리는 등 1~2인 가구들을 위한 상품도 강화됐다.

 

한편, 이마트측은 삐에로쑈핑이 지역 관광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삐에로쑈핑은 쇼핑뿐 아니라 관광명소의 역할도 하고 있어, 주변 관광지들과 시너지 효과를 통해 서부산권 관광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삐에로쑈핑은 지난 2018년 6월 코엑스에 1호점을 오픈한 뒤 2019년 4월까지 총 누적 방문객수가 30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명동점의 경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40% 이상이 외국인일 정도로, 관광객들의 방문 비율도 상당하다.

 

또, 도심형 아울렛 가산W몰의 경우 특유의 집객력으로 삐에로쑈핑 입점 후 매장이 있는 지하 1층으로의 고객 유입이 늘면서 주변 푸드코트 매출이 15%가량 상승하기도 했다. 이번 부산 사하구에 들어서는 삐에로쑈핑 아트몰링점 역시 관광명소들과 인접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예가 ‘을숙도’다. 아트몰링점 가까이 위치한 을숙도는 작년 한해 관광객이 183% 증가하며 부산관광명소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이밖에도 ‘감천문화마을’과 부네치아로 불리는 ‘장림포구’도 삐에로쑈핑이 위치한 사하구에 있다.

 

유진철 이마트 삐에로쑈핑 상무는 “부산은 서울에 이은 큰 도시라는 상징성이 있을 뿐 아니라 젊은 고객층과 관광객을 모두 끌어들일 수 있어 아트몰링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부산뿐 아니라 다양한 도시들을 대상으로 각 지역에 맞는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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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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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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