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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계 손보사, 카드로 받는 보험료 많은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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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30, 2019, 14:04:12

에이스, 장기보장성보험료 中 60% 넘게 카드로 수납..AIG·악사도 40% 안팎
TM·홈쇼핑 판매 비중 높고 주력 상품도 운전자·치아보험으로 카드 선호도↑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에이스손해보험과 AIG, 악사손해보험 등 3개 외국계 손보사의 지난해 말기준 장기보장성보험료 신용카드납 비중은 평균 50%에 육박했다.  전체 고객 중 절반 가량이 카드로 보험료를 냈다는 것이다.

 

손해보험업계 평균이 12.2%에 그치고 10%를 밑도는 보험사가 수두룩한 것을 감안하면 꽤 많은 차이가 난다. 매달 보험료를 내는 장기보험은 수수료 부담으로 인해 보험사들이 카드 수납을 꺼리는 경향이 있다.  

 

30일 손해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기준 에이스손해보험의 장기보장성보험료 신용카드납지수는 60.2%로 손보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AIG손해보험과 악사손해보험도 각각 40.8%, 39.2%를 기록했다. 

 

이들 보험사가 카드로 보험료를 받는 비중이 높은 것은 주된 판매채널과 상품, 고객층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에이스손보는 주력 상품이 운전자보험과 치아보험, 주된 판매채널이 TM과 홈쇼핑이다보니 다른 상품이나 채널에 비해 카드납부가 편리한 측면이 있다.

 

AIG손보 역시 높은 카드슈랑스 비중에서 비롯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지난 2016년부터 카드슈랑스를 통해 장기보장성보험 판매를 늘리고 있다”며 “카드사와 연결된 판매 방식이다보니 자연스럽게 보험료 카드결제 비중이 높다"고 말했다.

 

악사손보의 경우 주요 고객층의 성향이 영향을 미쳤다. 이 회사 관계자는 “고객들이 대부분 자동차 다이렉트보험을 이용하기 때문에 신용카드납부에 익숙하다”며 “자동차보험은 신용카드납부가 되는데 장기보장성보험은 안 된다면 소비자가 불편해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직 국내 손보사의 보험료 카드수납 비율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말 기준 ▲삼성화재 12.5% ▲현대해상 7.4% ▲DB손해보험 13.2% ▲KB손해보험 12.3% ▲메리츠화재 8.4%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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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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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대한민국 혁신대상’ 23년 연속 신기술혁신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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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25 16:02:11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23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이어갔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 제품, 서비스 부문에서 차별화된 혁신 성과를 낸 기업과 제품에 수여됩니다. 코웨이는 2002년 첫 수상 이후 현재까지 총 33개 제품이 이 상을 받았습니다. 올해는 ‘아이콘 프로 정수기’와 ‘비렉스 트리플체어’가 수상 제품에 선정됐습니다.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온도·용량·제조법 정보를 자동 안내하는 레시피 모드를 통해 다양한 음료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고도화된 기능 제어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기술적 완성도를 인정받았습니다. 비렉스 트리플체어는 몰입, 휴식, 회복의 세 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다기능 체어로 사무용 의자·리클라이너·안마의자 등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회전식 바퀴 적용 모델 ‘무빙형’은 이동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23년 연속 신기술혁신상 수상은 코웨이의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혁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코웨이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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