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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보맵에 20억원 투자...‘100만 회원’ 인슈어테크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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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5, 2019, 16:04:11

롯데액셀러레이트 등 7개사 총 100억원 동시투자..롯데 엘캠프 1기 출신 스타트업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보맵이 롯데액셀러레이터 등 7개사로부터 총 100억원을 투자받았다. 이중 롯데액셀러레이터는 20억원을 투자했다. 보맵은 앱에 보험관리·상품 비교분석·맞춤형 보험추천 등의 기능을 담은 인슈어테크 기업이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인슈어테크(InsurTech) 기업 ‘보맵’에 20억원 투자를 지난 23일 완료했다. 롯데액셀러레이터와 KB인베스트먼트·DS자산운용·PIA자산운용·KB증권·SJ파트너스·아이디어브릿지파트너스 등 7개사가 함께 참여한 총 100억원 규모 투자다.

 

롯데는 보맵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보맵은 금융업계에서도 보수적인 편이라고 평가받는 보험시장에서 빠른 혁신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는 분석에서다. 향후 롯데그룹의 다양한 비즈니스와 협업할 가능성을 찾아갈 계획이다.

 

보맵은 2017년 2월 처음 출시한 국내 1위 모바일 보험 통합솔루션이다. 고객들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유 보험 원스탑 관리·보험상품 비교분석·맞춤형 보험추천 등을 받을 수 있다. 보험설계사의 프로필·이력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이 직접 설계사를 고를 수도 있다.

 

보맵은 별도의 마케팅 없이 고객들의 입소문만으로 출시 2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150만·회원수 100만명을 기록했다. 2017년에는 디지털 혁신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보험관리 부분 대상 등을 수상했다. 보맵이 받은 누적투자금액은 130억원을 넘어섰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보맵은 다양한 보험상품을 출시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 보험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 보험금 청구를 자동화하는 등 보험시장 선진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보맵은 롯데액셀러레이터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종합지원 프로그램인 ‘엘캠프(L-Camp)’ 1기 출신이다. 2016년 ‘보험지갑앱’이라는 아이디어 단계에서 선발돼 롯데액셀러레이터러로부터 2000만원의 초기투자금·사무공간·멘토링 등을 지원받았다.

 

이진성 롯데액셀러레이터 대표는 “미국·일본 등 해외 보험시장은 이미 인슈어테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기업인 보맵이 탄탄한 기술력과 사업추진력을 바탕으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준우 보맵 대표는 “향후 미세먼지·골프 등 스포츠·휴대폰·비행기 연착 등 무엇보다 일상과 밀접한 다양한 보험상품을 개발해나갈 계획”이라며 “‘어렵고 복잡하다’는 보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꿔나가기 위해 서비스 간편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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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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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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