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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 “전북 혁신도시, 금융중심지로 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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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2, 2019, 11:04:12

타당성조사 결과, ‘준비 더 필요하다’ 결론..올해 중 추가 지정 가능성 낮아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금융당국이 전북 혁신도시를 서울, 부산에 이은 제3의 금융중심지로 선정하는 방안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금융중심지 추가 지정 관련 타당성조사에서 부정적인 평가가 나온 것이 크게 작용했다.

 

금융위원회(위원장 최종구)는 1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최종구 금융위원장 주재로 ‘제37차 금융중심지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금융중심지 추진전략과 추가 지정 타당성 검토를 위한 용역 결과를 보고 받았다.

 

금융연구원이 지난해 5월부터 올해 1월말까지 진행한 이번 연구용역 결과, 전북 혁신도시를 새로운 금융중심지로 추가하는 방안은 현 시점에선 적절치 않다는 결론이 나왔다. 준비가 더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금융위 관계자는 “전북 혁신도시의 경우, 금융중심지로 발전하기 위해 종합적인 정주여건 등 금융회사가 자발적 이전을 검토할 여건을 만들어야 한다”며 “특히, 농생명과 연기금 특화 금융중심지 모델을 계속해서 논리적으로 구체화할 필요가 있다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올해 중 금융중심지 추가 지정 가능성은 불투명해졌다. 다만, 금융위 측 “잠재 후보도시의 여건 성숙도와 추진상황 등에 따라 결정될 수 있는 문제”라며 “특정시기를 말하기는 곤란하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연구원은 이번 연구용역 보고서에서 금융중심지 정책에 대해 “다양한 정책과 제도개선으로 금융인프라 개선, 금융산업의 양적성장이 이뤄졌다”면서도 “전반적인 국제경쟁력과 글로벌 인지도 측면에서는 다소 미흡한 점이 있다”고 평가했다.

 

금융중심지 추가 지정에 대해서는 “고려 가능한 정책대안의 하나”라며 “다만, 실제로 추가 지정할지 여부는 법령상의 고려사항, 기존 금융중심지에 미치는 영향 등을 감안해 사안별로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금융위 관계자도 “기존 서울·부산이 금융중심지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내실화 노력을 집중하는 게 우선”이라며 “금융중심지 추가 지정 문제는 후보도시의 발전 여건의 성숙도를 감안해 그 가능성을 지속 점검하고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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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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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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