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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모터쇼] 한국지엠, 올해 트래버스·콜로라도로 승부수 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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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8, 2019, 15:03:26

쉐보레 신규 라인업 3종 공개..“첨단 기술력과 다양한 편의사양 무장”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한국지엠은 국내 출시를 확정한 쉐보레 콜로라도와 트래버스를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했다. 한국지엠은 앞으로 꾸준히 신차를 출시해 판매 확대는 물론 고객 신뢰 회복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국지엠은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컨퍼런스를 통해 트래버스와 콜로라도, 타호를 전격 공개했다. 대형 SUV인 트래버스와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는 올 하반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초대형 SUV인 타호는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전시된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한국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역할 뿐 아니라 쉐보레가 새로운 세그먼트에 진입해 새로운 고객들을 브랜드로 이끌어오는 전략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개성을 대변할 수 있는 폭넓은 제품군을 국내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대형 SUV 트래버스, 동급 최대의 압도적인 크기로 국내 시장 공략

이날 공개된 쉐보레 트래버스는 2017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2세대 모델이다. 전장 5189mm의 동급 최대 차체와 동급 최고늬 휠베이스(3071mm)를 갖춰 당당한 위용을 자랑한다.

 

특히 3열 레그룸도 동급에서 가장 넓은 851mm에 달하며, 트렁크 적재량도 기본 651L나 확보했다. 또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하는 첨단 시스템도 대거 적용된다.

 

국내 출시되는 트래버스에는 3.6ℓ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북미 인증 기준으로 최고 출력 310마력, 최대 토크 36.8kg.m의 힘을 내며, 스위처블 AWD 기술이 적용돼 필요에 따라 전륜 또는 AWD(사륜구동)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쉐보레 콜로라도

중형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견고한 풀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과 견인능력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또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9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은 물론 1170ℓ에 이르는 대용량 화물적재 능력을 자랑한다.

 

최대 3.2톤의 견인 능력을 갖춘 콜로라도는 ‘토우/홀 모드’ 및 트레일러 브레이크통합 시스템을 적용해하중에 따른 차량 제어를 지원한다. 이 밖에 픽업트럭 특화사양인 이지 리프트 및 로워 테일게이트, 코너 스텝, 카고 램프 등을 적용해 적재 공간의 편의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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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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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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