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티맵에서 터치 몇번으로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B손해보험(사장 양종희)은 SK텔레콤의 ‘티맵(T map)’ 네비게이션 앱을 통해 자동차 긴급(고장)출동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손보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 중 티맵을 사용하는 운전자라면 별도의 절차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티맵 앱 화면에서 터치만 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초기화면에 제공되는 ‘운전습관’ 메뉴를 선택하고 ‘긴급출동 서비스’를 터치한 후 원하는 호출유형(▲배터리 충전 ▲타이어교체 ▲타이어펑크 ▲비상급유 ▲견인(고장))과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서비스가 접수된다.

한편, KB손보는 모바일 보상안내를 통해 대고객 비대면 자동차사고 보상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자동차사고를 접수할 때 모바일 메시지를 통해 안내되는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고객 스스로 보상과 관련된 각종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본적인 자동차사고 보상처리 안내는 물론 예상합의금산출과 예상교통비산출 등 보상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궁금한 사항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박찬일 KB손보 자동차보상지원부 부장은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접목한 자동차 보상서비스를 지속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보상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