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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위메프, 오픈마켓 최초로 ‘PC 오프제’ 도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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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3, 2019, 14:03:28

“부서별로 순차 시행 예정”..지난해 주요 기업 최초로 포괄임금제 폐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위메프가 PC오프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시행이 확정될 경우 지난해 주요 기업 최초로 포괄임금제를 폐지한 데 이어 오픈마켓 업계에서 처음으로 PC오프제를 도입하는 회사가 된다.

 

13일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위메프는 오는 4월부터 PC오프제를 오픈마켓 업계 최초로 시행할 계획이다. PC오프제는 퇴근 시간 등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내 PC가 자동으로 꺼지는 제도다. 주 52시간 근무제와 ‘워라밸’을 중시하는 기업문화 등의 영향으로 일부 회사에서 적용 중이다.

 

위메프의 PC오프제는 부서별로 순차적으로 시행될 것으로 보인다. 컴퓨터가 꺼지는 시간은 오후 6시 30분정도로 예상된다. 위메프는 지난해 국내 주요 기업 중에서 처음으로 포괄임금제를 폐지해 직원들의 야근 시간을 줄이기도 했다.

 

실제로 동종 업계에서 PC오프제를 적용한 곳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신 유연근무제와 자율근무제로 직원들의 ‘워라밸’을 보장하고 있다.

 

쿠팡은 상반기부터 직군별 특성에 따른 유연근무제를 도입했다. 주 40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선택근무제와 재택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미리 스케줄을 짜서 일주일에 3~4일 출근하는 직원도 있다”고 말했다.

 

지마켓·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 코리아와 티몬 역시 유연 근무제를 시행 중이다. 기존에 유연근무제를 하고 있던 11번가의 경우 주 52시간 근무제 이후로 직원들이 2주 걸쳐 자신의 근무 일정을 자유롭게 짜는 자율근무제를 도입했다.

 

이와 관련 일각에서는 오픈마켓 업계에서 PC오프제를 도입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하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취지는 좋지만 불가피하게 재택 근무를 해야 할 경우 근무 시간을 어떻게 계산할 것이냐는 의견이다.

 

또 소비자 트렌드에 빠르게 맞춰 변해야 하는 이커머스 업계에선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실제로 한 위메프 관계자는 “야간 시간 사용자가 많아지는 최근 소비문화를 고려했을 때 돈이 곧 시간인 업계 특성상 실효성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위메프 측은 “PC오프제 도입을 검토 중에 있어 시행시기·컴퓨터가 꺼지는 시간·근무시간 산정기준 등은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다”며 “고려해야 할 점이 많아 단기간 안에 시작하진 않을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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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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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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