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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칼럼

마감 전선에 선 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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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4, 2014, 01:06:54

FC 신(新)의 보험정글 탐험기 ⑤

[컨설턴트 신(新)] 거의 대부분의 직종에 마감이라는 업무 프로세스가 존재한다. 기자들에게는 일간, 주간 또는 월간 기사마감, 회계직원에게는 회계연도 마감 등 수많은 종류의 마감이 해당 분야 종사자들의 심장을 쥐락펴락 하며 숨통을 조인다.

 

특히, 영업에서 일의 마무리는 성과다. ‘영업조직은 성과로 이야기 한다는 말이 그냥 나온 게 아니다. 오늘은 영업세계의 최고의 치열함(?)을 보이는 보험정글에서 일어나는 마감 일주일 전 풍경을 함께 일하는 동료들(FC, 매니저 김)의 입을 통해 들어 봤다.

 

오전 830. 보험 지점에서는 최정예 부대의 지옥훈련을 알리 듯 비장한 조회가 시작된다. 지점장 손에 들린 마이크를 통해 마감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는 사실이 공표된다. 이날 FC들은 수첩 또는 나름의 관리 리스트에 빼곡하게 들어차 있는 고객들에게 하루 평균 20통 이상의 전화를 돌린다.

 

# FC :

 

기존 고객 중에 잠재고객과 관리고객이 있다. 잠재고객 중 그 동안 결정을 미루거나 연기했던 고객들 대상의 리스트를 정리한다. 기존 관리 고객 중에 증액이나 추가가 가능한 고객에 대한 정보도 정리한다.

 

마감주간에는 한 고객을 위해 두 번 이상 방문하기 힘들다. 그래서 청약서를 미리 뽑고 고객방문 계획을 지역별 별로 묶어 활동의 효율성을 높인다.

 

이 때 준비하는 자료는 보험에 대한 니즈 환기를 위해 기존의 가입 내역에 따른 지급내용을 파악하고 추가 계약 항목(증액자료 포함)을 위한 증권분석을 한다. 이 데이터를 기준으로 증액 및 추가 보장에 대한 설계를 한다. 이렇게 만든 자료를 가지고 고객을 만나러 간다.

 

지난 마감주간에는 세 개 지역(대구, 김해, 일산) 6명의 고객을 만나 총 3가정(5)의 보장 자산을 마련할 수가 있었다. 매월 성과에 대한 부담감은 매월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 같다. 매월 같은 부담을 갖지만 그 부담은 나를 지켜주고 고객들을 지켜주는 힘이 된다.

 

# 매니저 김:


매니저에게도 마감의 의미는 다르지 않다. 매월 같은 패턴을 보이는 업무 프로세스지만 마감일주일 전에는 좀 더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매니저들은 크게 두 가지 업무를 진행하는데 팀 성과관리 업무와 신입 팀원을 선발하는 리쿠르팅 업무다.

 

팀원들에게 일일 마감 보고를 받는다. 특히 새로 일을 시작하는 신입 FC에게 관심을 많이 쏟는 편이다. 특별한 노하우는 없다. 지속적인 동기 부여와 성과에 대한 압박 보다는 당위성을 강조해 스스로 활동하게 하는 편이다. 모두들 잘 알고 있겠지만 보험일은 실적 하나하나가 일하시는 FC들의 생계와 직결되는 문제다.

 

매월 1명을 리쿠르팅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지난달 팀 업적은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다. 매월 평균 실적보다 3분의 1에도 못 미쳤다. 이렇다보니 이렇게 담배만 느는 거 같다. 그래도 어쩌겠나. 좋은 성과를 냈던 기억이 내게 힘을 주고, 좋은 성과를 이루기 위해 도전하고 노력하다 보면 그런 날이 올 것임을 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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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 신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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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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