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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사, 실버암보험 출시 러시..배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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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ne 08, 2014, 23:06:17

업계 "보험사각지대 해소"..금융당국의 권유도 한몫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손해보험사들이 실버세대를 위한 암보험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는 고령화사회 변화로 인한 잠재적인 고연령층의 가입수요가 많다고 판단했기 때문. 또한 생보사에 비해 뒤늦게 진출한 만큼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개척에 나서고 있다.

 

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지난 2일 실버세대를 위한 암보험상품 삼성화재시니어암보험을 출시했다. 하루 뒤인 지난 3일 화손해보험도 무배당 마이라이프 실버암보험을 내놨다.

 

손해보험사 중 가장 먼저 실버암보험을 출시한 곳은 NH농협손해보험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10‘()헤아림 시니어 암보험을 출시했다. 이어 메리츠화재와 LIG손해보험은 지난 2월초 같은 날 각각 ‘()The 든든한 시니어 암보험1402’‘LIG실버암보험을 선뵀다.

 

농협손보 관계자는 농협손보 고객들 중 높은 연령대에 농촌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다면서 이들 중 암보험이 없어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있어 상품개발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성화재도 비슷한 이유에서 상품을 출시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가입가능 연령이 61~75세로 이 연령층은 기존의 암보험상품에서 가입이 거절된 경우가 종종 있다그 연령대를 위한 암보험 상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실버암보험은 젊은 시절 암보험에 가입하지 않아 가입 시기를 놓친 연령대를 위한 상품인으로 기획됐다는 설명. 업계는 취약계층인 고령자가 암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이른바 보험사각지대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는 입장이다.

 

또한 금융당국의 상품개발 권유도 상품 출시에 한몫했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실버암보험 중에는 고연령자는 물론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서 “4대악보험을 포함해 보험의 기능을 정책적으로 넓히려고 하는 이유도 있다고 설명했다.


금융감독원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데 손보사들이 더 적극적인 면이 있다면서 손보사의 진출로 잠재적인 수요가 많은 고령자대상 암보험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손보사들이 새로운 노년층을 위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힌다는 차원에서는 환영할 만한 일. 하지만, 보험사 입장에서는 특별한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복수의 보험 업계 관계자는 통계량도 작고, 역선택, 예외적 상황 등으로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워 보험사는 리스크 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금융당국도 이 부분에 대해 주의깊게 지켜보고 함께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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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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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2025.07.14 09:32: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을 호주 1위 대형마트 울워스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현지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호주에 비비고 치킨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 양념맛∙소이허니맛’ 2종입니다. 신제품은 집에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닭고기와 별도로 포장한 한국식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맛 소스를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춰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울워스에 이어 또 다른 현지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도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신선한 재료 수급 등을 위해 현지생산 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호주 인기 제품인 ‘비비고 야채만두’ 현지 생산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2023년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찐만두, 홈스타일 만두 등으로 생산 품목을 늘렸으며 지난해 3월에는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도 현지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K-치킨’을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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