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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액티브 시니어’ 위한 IPTV 선봬...158편 무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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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2, 2019, 11:02:00

건강·직업·여행 등 자체콘텐츠 제작..큰 글씨와 쉬운 UI로 접근성 높여
50대 이상 특화프로그램 158편 탑재..“인생 최고 IPTV 서비스 제공할 것”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유플러스가 '아이들나라', '넷플릭스'에 이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IPTV 서비스를 출시한다. 고객조사를 기반으로 기획한 무료 자체제작 콘텐츠와 보기 쉬운 메뉴, 큰 글씨, 편리한 UI 등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U+tv 브라보라이프’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건강·취미·여행 등 50대 이상 세대가 필요한 정보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다. 

 

◇50~60대 콘텐츠 부족...세대 관심사 반영한 자체 제작 콘텐츠

 

U+tv 브라보라이프는 ▲서울대학교병원 공동 제작 건강 프로그램 등 자체 제작 차별화 콘텐츠 ▲건강·취미·여행 등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는 주제별 카테고리 구성 ▲쉽고 편안한 사용자 환경(UI)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자녀를 둔 30~40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아 서비스 ‘아이들나라’, 20~30대 마니아층을 형성한 넷플릭스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브라보라이프까지 더해 넓은 연령대를 아우르는 미디어 서비스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향후 지속적인 콘텐츠 강화와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 가치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다. 실제로 LG유플러스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반영한 미디어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50~60대 대상 고객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고객은 은퇴 이후에도 삶에 대해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시각을 드러낸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이전에 해보지 못한 일을 시작하고 자유여행을 꿈꾸는 식이었다.

 

또 건강에 관심이 많은 데에 반해 기존 TV 건강 프로그램이 지나치게 상업적이어서 믿을 수 없다는 의견도 나왔다. 젊은 세대 위주의 예능 프로그램 등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가 없어 아쉬움이 크지만 동시에 세련된 최신 유행을 따르려는 욕구도 컸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이 같은 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보이게 됐다. 현재를 즐기고 미래를 긍정적으로 준비하는 50대 이상 세대를 위해 건강·취미·여행 등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경쟁사에 없는 50대 이상 고객 특화 자체 제작 영상 158편을 탑재해 무료 제공한다. 그 중 하나로 당뇨병·고혈압·관절염 등 주요질환에 대해 믿을 수 있는 건강정보를 전하는 ‘우리집 주치의’ 90편을 서울대학교병원과 공동 제작해 선보인다.

 

‘우리집 주치의’는 서울대학교 전문의와 관심 질병의 필수 정보에 대해 시청자 눈높이에 맞춰 40분 간 대화하는 건강 전문 프로그램이다. 5분 동안 진료를 받기 위해 길게 1년까지 기다려야 하는 서울대학교병원 전문의가 출연한다. 

 

또 은퇴 후 새 직업을 찾은 성공사례와 함께 월수입·초기 투자 비용·전국 교육 기관 등 현실적인 창업 노하우를 담은 ‘나의 두 번째 직업’ 9편을 자체 제작했다. 양조장·목공방·캘리그라피·바리스타·책방·숲 해설가 등 은퇴 후 새 직업을 찾은 동년배의 직업 현장을 볼 수 있다.

 

이밖에 구글맵으로 길찾기, 스카이스캐너로 비행기 예매하기 등 고급 스마트폰 활용법 영상 22편과 겨울 지리산 노고단 등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힐링 영상 32편을 자체 제작했다. U+tv 브라보라이프 자체 제작 콘텐츠는 다양한 주제로 추가될 예정이다.

 

◇보기 쉬운 카테고리·큰 글씨와 편안한 UI 적용

 

U+tv 브라보라이프는 50대 이상 세대의 관심 주제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건강·여행·취미·피플 카테고리 중에서 보고 싶은 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세계테마기행’ 일본 여행 VOD를 보고 싶을 때 기존 IPTV에서는 ‘세계테마기행’ 608개 방송 중 제목과 줄거리를 확인해가며 일본 편을 시청해야 했다. 브라보라이프에서는 ‘여행’ 메뉴 중 ‘일본’으로 들어가면 ‘세계테마기행’ 중 일본 관련 회차만 모아볼 수 있다.

 

또 고객의 신체적 변화를 배려한 사용자 환경(UI)을 적용했다. 서비스 화면은 전체적으로 눈이 편안한 녹색을 사용해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했다. 기존 서비스 대비 30% 커진 글씨와 직관적 아이콘·이미지를 활용해 답답함 없이 쉽게 콘텐츠를 찾을 수 있다.

 

U+tv 브라보라이프 진입 시 가장 먼저 등장하는 메인 화면인 ‘라운지’ 메뉴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자연 풍경과 소리를 제공한다. 절기정보·날씨·미세먼지·명언 등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함께 나타난다. 댁내에서 책·신문을 읽거나 명상할 때 라운지 메뉴를 틀어도 좋다.

 

‘건강’ 메뉴는 시기별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테마관과 신체 부위별 메뉴로 구성돼 알고 싶은 건강정보에 접근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메뉴에는 서울대학교 병원 공동 제작 자체 제작 콘텐츠와 건강 다큐멘터리·예능·건강에 좋은 동작과 음식·명의·병원정보를 모두 담았다.

 

‘여행’ 메뉴엔 TV 앞에서 전 세계를 여행하는 듯한 경험이 가능하도록 여행기·여행 예능·역사·문화 다큐멘터리·지역 배경 영화·유튜브 영상·이미지·360도 영상을 제공하는 갤러리 등을 담았다. 여행 콘텐츠는 시기별 추천 여행 테마관과 국내·전 세계 여행지별로 볼 수 있다.

 

‘취미’ 메뉴는 공연·미술·역사·TV운동·인문학·골프·당구 등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문화 공간이다. ‘피플’ 메뉴는 나의 두 번째 직업·휴먼다큐·동물·가족·시사 콘텐츠 등을 모아 제공한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기존 U+tv 고객의 경우 별도 추가 요금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UHD2 셋톱 이용 고객 125만명을 대상으로 우선 제공하고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건영 홈 미디어 상품담당 상무는 “은퇴 이후에도 적극적으로 배우고 즐기고 참여하며 ‘제 2의 인생’을 준비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IPTV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인생 최고의 IPTV 서비스’로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 발굴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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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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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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