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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올해 군 간부 대상 4차례 공개채용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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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6, 2019, 09:02:00

전역 장병 채용 우수기업 선정..10일까지 영업전문인재 지원 접수 가능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유플러스가 전역을 앞둔 하사 이상 군 간부를 대상으로 공개채용을 한다. 이미 전역한 이들도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접수는 10일까지고 합격자는 4월 1일 LG유플러스 영업전문인재로 입사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국방부로부터 ‘2018 전역 장병 채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선정 기준은 전역 장병 채용인원·국방부 취업 지원사업 참여 여부·채용 확대·채용 분위기 확산 등을 포함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1년부터 전역 장병을 채용하기 시작했다. LG유플러스는 장교·부사관을 포함해 총 55명의 인원을 2018년 채용했다. LG유플러스는 2019년부터 정기 공개채용 등 적극적인 군 전역 장병 채용에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올해 총 4회에 걸쳐 군 전역 간부를 대상으로 영업전문인재 공개채용을 한다. 지원은 오는 2월 10일까지 LG유플러스 채용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서류전형·면접 등을 거쳐 합격한 삶은 4월 1일 입사할 수 있다.

 

이미 전역했거나 3월 31일(일) 이내에 전역하는 하사 이상 간부만 지원할 수 있다. 입사자는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의 영업전문인재로 근무한다. 통신서비스 컨설팅·고객응대·구매상담 등의 업무를 한다. 현재 재직 중인 영업전문인재 중 군 간부 경력이 있는 사람은 154명이다.

 

또 LG유플러스의 ‘맞춤형 취업 지원 교육’ 우수 이수자는 전형 지원 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방전직교육원과 함께 만든 맞춤형 취업 지원 교육이다. 2박 3일 간 영업전문인재에 대한 직무 이해를 높이고 군에서의 경력을 활용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한편 국방부는 올해부터 ‘전역 장병 채용 우수기업 찾아가는 감사장 수여행사‘를 연다. 국방부는 LG유플러스 용산사옥을 방문해 황상인 CHO 부사장에게 국방부 장관 명의 감사장을 수여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 중 처음이다.

 

행사엔 LG유플러스 관련 임원과 신동윤 점장(2016년 입사), 유수광 사원(2017년 입사), 이서형 사원(2018년 입사) 등 실제 장병 출신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채용확대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강종일 LG유플러스 PS인사·지원담당은 “지난해 우리나라를 위해 일했던 전역장병 55명이 채용돼회사 성과에 큰 보탬이 된다”며 “채용에서 그치지 않고 군 경험과 특기를 살려 사회에서 높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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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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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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