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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오스 전기레인지 올해 판매량 5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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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31, 2019, 10:01:00

올 1월 판매량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배 늘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 디오스 전기레인지가 판매를 꾸준히 늘리며 고객들의 주방 풍경을 바꾸고 있다.

 

31일 LG전자에 따르면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이달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늘었다. 지난해 12월과 비교해도 50% 가까이 증가했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이에 맞춰 LG전자 창원공장은 지난해 11월부터 가스레인지는 B2B에 집중하고 가정용은 전기레인지만 생산한다. LG전자는 국내 시장에 판매하는 전기레인지를 경남 창원에서 전량 생산하고 있다. 

 

LG전자가 프리미엄 주방가전에서 쌓아온 고객 신뢰가 전기레인지로 이어지고 있다. 강력한 화력·탁월한 안정성·차별화된 편의기능·세련된 디자인 등을 모두 갖춘 전기레인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고성능 단열재로 용기로부터 열을 차단하고 ▲최적화된 코일 설계로 화력을 집중시키며 ▲핵심부품을 보호하는 설계로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린 ‘3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단일 화구 기준 최대 3키로와트(kW)급 국내 최고 수준 화력을 자랑한다. 고화력으로 동급 가스레인지보다 조리속도가 최대 2.3배 빠르다. 여기에 뛰어난 에너지 효율도 구현했다.

 

또 ▲어린 아이가 만졌을때의 동작을 막는 ‘잠금버튼’ ▲조리시간을 설정하는 ‘타이머’ ▲버튼 하나로 모든 화구 출력을 최저로 낮추는 ‘일시 낮춤’ ▲상판이 식을 때까지 표시해주는 ‘잔열표시’ ▲코일 과열을 방지하는 ‘출력제어’ 등 총 14가지 안전기능으로 업계 최고 수준 안정성을 갖췄다.

 

LG전자는 지난해 10월 다이아몬드에 견줄 만큼 긁힘에 강해 늘 새 것 같은 빛을 유지하는 독일 특수유리전문업체 쇼트社 ‘미라듀어(Miradur®) 글라스’를 적용한 최고급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출시하며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쿠킹·빌트인 사업담당 상무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완성도 높은 디오스 전기레인지만의 차별화된 성능과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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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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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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