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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공습에 온라인쇼핑 늘어”...11번가 매출 6배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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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8, 2019, 16:01:20

대형마트 장보기·외출 꺼려 반찬·통조림·기저귀·분유 등 주문 늘어
마스크 최대 20배·공기청정기 3배 증가..휴대용산소 등 이색상품 주목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역대 최악 미세먼지의 공습으로 1월 온라인 장보기를 하는 고객이 급증했다. 미세먼지로 소비자들이 외출을 꺼리면서 신선식품을 비롯해 공기청정기 등 미세먼지 관련 가전제품도 불티나게 팔렸다.

 

11번가(사장 이상호)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최근까지(1월 11일~24일) 가공·신선식품 생필품 거래액이 지난달(12월 11일~24일) 보다 최대 6배 이상 급증했다. 마스크와 공기청정기 거래액은 5배 이상 늘어났다. 

 

특히 반찬·통조림 등 ‘간편식’ 거래액이 지난달 대비 크게 치솟았다. ‘통조림’ 거래액은 지난달 대비 6배 이상(+554%), ‘반찬?간편식’은 2배 이상(+102%) 증가했다. 

 

대형마트 장보기, 외식도 꺼리면서 기저귀, 분유, 쌀, 과일과 같은 ‘생필품’ 주문도 늘었다. ‘기저귀’는 3배 이상(+209%), ‘분유’는 4배 가까이(+298%) 증가했다. ‘쌀’은 53%, ‘과일’은 61%, ‘냉동·간편과일’은 95%, 그 외 ‘생선류’와 ‘육류’는 각각 51%, 54% 증가했다.

 

마스크, 공기청정기, 산소캔 등 미세먼지 차단상품도 불티나게 팔렸다. ‘미세먼지 마스크’는 지난달 대비 5배 이상(+424%) 판매됐고 최악의 미세먼지 농도를 보였던 지난 14일 하루 거래액은 전주 같은 날(7일) 보다 무려 20배 이상 치솟았다. 

 

11번가는 지난 11일부터 큐레이션 코너 ‘쇼킹딜’을 통해 미세먼지 마스크를 긴급 편성해 내놓고 있고, 매일 준비한 물량이 빠르게 소진돼 지속적으로 물량 수급을 이어가고 있다.

 

‘공기청정기’ 역시 지난달 대비 3배 가까이(+188%) 팔렸다. 특히 1월 초 출시된 위닉스 2019년형 ‘제로2.0’ 공기청정기는 신규 론칭임에도 불구하고 하루에 500대 이상 팔렸고 올해는 유모차 전용 포터블 공기청정기 ‘에어토리’ 등의 이색상품도 주목 받고 있다. 

 

공기청정 기능도 있으면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는 ‘공기정화식물’ 거래액 역시 35% 늘었다. 휴대가 간편한 ‘산소캔’ 거래액은 지난달 대비 61%, 지난해 대비 3000% 이상 급증했다.

 

최근엔 가루형태의 고체산소가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와 수분을 흡수해 산소를 만들어내는 자연 산소 발생용품인 ‘하루산소’가 SNS 등에서 인기다. 

 

미세먼지, 각종 유해물질로 인한 모공 속 노폐물을 씻어내는 ‘모공 브러쉬’, ‘각질제거제’와 같은 뷰티아이템은 지난달 대비 거래액이 각각 53%, 68% 늘었다.

 

11번가는 ‘황사&미세먼지 철벽 방어’ 기획전을 상시 노출하고 있다. 고객들이 황사마스크, 공기청정기, 자동차 세차용품, 공기정화식물, 미세먼지 측정기 등 미세먼지와 관련한 120여종 상품들을 한 눈에 비교검색하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봄 황사 시즌을 앞둔 2월 중에는 모바일에 ‘미세먼지’ 전용 탭을 신설해 MD가 엄선한 오늘의 추천상품, 미세먼지 이겨내는 생활수칙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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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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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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