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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건조기 일부 제품, 최대용량 사용하면 건조도 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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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4, 2019, 18:01:34

한국소비자원, 소비자 선호도 높은 7개 브랜드 모델 대상 시험 평가
건조도·건조시간·에너지소비량·소음에서 제품별 차이 나타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최근 가정에서 의류 건조기 제품 사용이 많아진 가운데, 일부 제품은 세탁물을 가득 넣을 경우 건조 기능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조기 회사 브랜드별로 성능이 제각각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의류건조기 7종을 대상으로 안정성·건조도·건조시간·에너지소비량·소음 등을 시험 평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대우전자(DWR-10MCWRH)·대유위니아(WCH09BS5W)·미디어(MCD-H101W)·밀레(TKG540WP)·블롬베르크(DHP24412W)·삼성전자(DV90M53B0QW)·LG전자(RH9WI) 등 7개 브랜드 제품을 평가대상으로 선정했다.

 

우선, 평가한 건조기 모델은 감전보호·구조 등 안정성 문제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세탁물 건조가 얼마나 잘 되는지를 평가하는 건조도·건조시간·에너지소비량·소음 등에서 제품별 차이를 보였다.

 

◇ 건조도, 최대용량 건조 시 미흡한 제품도 있어

 

건조기 표시용량 50%에 해당하는 절반용량에 젖은 세탁물을 넣고 표준코스로 건조한 결과 대우전자·대유위니아·블롬베르크·삼성전자·LG전자 등 5개 제품의 건조도가 103%이상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와 밀레 제품은 건조도가 100%이상으로 양호한 편이었다.

 

 

하지만 표시용량 100%인 최대용량에서는 모든 제품의 건조도가 절반용량 때보다 낮아져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제품은 없었다. 대우전자·대유위니아·삼성전자·LG전자 등 4개 제품의 건조도가 100%이상으로 양호했고 밀레 제품은 91%로 상대적으로 건조도가 낮게 평가됐다.

 

◇ 건조시간, 제품 간 최대 1시간 가까이 차이 나

 

상온(주위온도 23℃) 표준코스에서 세탁물 건조시간을 확인한 결과 제품마다 절반용량에서 최대 58분, 최대용량에서 최대 34분의 차이를 보였다. 절반용량에서는 미디어·밀레·LG전자 제품의 건조시간이 2시간 이내로 짧았다. 반면 블롬베르크 제품이 2시간 42분으로 가장 길었다.

 

최대용량에서 건조시 밀레 제품의 건조시간이 2시간 59분으로 가장 짧았다. 가장 긴 건조시간은 대우전자 제품의 3시간 33분이었다. 최대용량에서는 절반용량에 비해 제품별 건조시간이 최소 46분에서 최대 1시간 21분까지 증가했다. 

 

겨울철 저온(주위온도 5℃)에서는 상온에 비해 최소 10분에서 최대 1시간 6분까지 건조시간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겨울철에 온도가 낮은 곳에 건조기가 설치 된 경우 건조시간이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을 숙지하고 사용할 필요가 있었다”고 말했다.

 

◇ 소비전력량, 제품 간 최대 1.7배 차이 있어

 

표준코스에서 세탁물 1회 건조에 필요한 전력량을 조사해보니 절반용량에서는 최대 1.7배(958Wh~1593Wh), 최대용량에서는 최대 1.5배(1576Wh~2442Wh)의 차이가 났다. 절반용량에서 밀레 제품의 에너지 소비가 958Wh로 가장 적었고 블롬베르크 제품이 1593Wh로 가장 많았다.

 

최대용량에서는 밀레 제품이 1576Wh로 가장 적었다. 대유위니아 제품은 2442Wh로 에너지소비량이 가장 많았다. 연간에너지비용은 절반용량에서 최대 2만2000원(3만2000원~5만4000원), 최대용량에서 최대 2만9000원(5만3000원~8만2000원)의 차이가 나타났다.

 

건조기가 작동할 때 발생하는 소음의 경우 대유위니아·밀레·삼성전자·LG전자 등 4개 제품의 소음이 상대적으로 작아 우수했다. 대우전자·미디어·블롬베르크 등 3개 제품은 양호한 것으로 평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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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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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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