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KT가 아현지사 화재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의 보상 접수를 온라인으로도 받기 시작했다. KT웹페이지와 마이 케이티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 26일 오프라인 접수와 함께 마감한다.
KT(회장 황창규)는 서울 서대문구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로 인한 소상공인의 서비스 장애 접수 채널을 오늘(21일)부터 온라인으로 확대한다. KT웹페이지나 ‘마이 케이티’ 앱에 접속해 장애보상 팝업창 하단의 ‘소상공인 온라인 신청’을 눌러 접수 할 수 있다.
지역 주민센터에 마련한 접수창구에 방문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의 접수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접수를 받기 시작했다. KT는 이로써 24시간 상시 접수 체계를 마련했다. 주민센터 접수 마감일시인 26일 오후 6시에 온라인 접수도 마감한다.

단 정확한 정보 확인을 위해 온라인 접수 고객에게 개별 연락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접수의 특성상 신청서 작성 시 접수창구 직원을 통한 정보확인 등의 지원이 어렵기 때문이다.
한편 KT는 아현지사 화재로 서비스 장애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의 서비스 장애사실 오프라인 접수를 지난 12일부터 받고있다. 서울 서대문구청·마포구청·은평구청·용산구청·중구청 등과 협의해 해당 관내 주민센터 68개소에 직원을 상주시켜 서비스 장애사실을 신청 받고 있다.
서비스 장애지역에서 KT 유선전화·인터넷 가입자 가운데 주문전화·카드결제 장애로 불편을 겪은 연 매출 5억원 이하 소상공인이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KT는 화재 이후 운영 중인 ‘소상공인 헬프데스크’를 주말·공휴일에도 운영해 소상공인들의 접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KT는 서비스 장애기간 소·상공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소상공인 헬프데스크’를 운영하며 무선 라우터·무선 결제기·착신전환 서비스·임대폰 등을 무료 제공했다. 빠른 복구를 위해 동케이블을 광케이블로 전환하는 작업도 병행했다.
또 소상공인들의 장애 사실 접수를 알리기 위해 ▲보도자료 배포 ▲KT홈페이지·‘마이 케이티’ 앱 팝업창을 통한 안내 ▲페이스북과 네이버 블로그 SNS 채널을 통한 안내 ▲IPTV 화면을 통한 안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장애 사실 접수를 알려 왔다.
이와 별도로 KT는 광화문빌딩 임직원들을 중심으로 해당 지역의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시장번영회 등과 협의해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시장 방문객 대상 장바구니 제공 등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그램도 시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