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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in 줌인 Insurance 보험

‘내보험 찾아줌’ 개선...온라인서 보험금 청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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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9, 2018, 12:12:00

금융당국, ‘숨은 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 통해 개선내용 안내 예정...고령자 위한 콜백 서비스도 구축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보험소비자가 자신의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내보험 찾아줌(Zoom)’ 서비스가 개선돼, 보험금 조회 후 각 보험사 온라인 청구시스템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 시스템이 구축됐다.

 

뿐만 아니라, 고령자 등 온라인 보험 청구 시스템이 불편한 소비자를 위해 유선상담으로 이어지는 ‘콜 백(Call Back)’시스템도 도입된다. 이러한 내용은 우편발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시 안내할 예정이다.

 

금융당국과 보험업계는 모든 보험사가 숨은 보험금 온라인 청구시스템을 구축해 ‘내보험 찾아줌(Zoom)’과 연계하고, 이에 대한 내용을 ‘숨은 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을 통해 안내할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지난 해 12월 개설된 ‘내보험 찾아줌(Zoom)’을 통해 소비자들은 숨은 보험금을 일괄 조회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조회한 보험금을 청구하려면 소비자가 개별적으로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나 콜센터의 담당 설계사 등을 찾아 별도로 진행해야 하는 불편이 있어 개선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따라, 오는 20일 0시부터 ‘내보험 찾아줌(Zoom)’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 후 각 보험사 온라인 청구시스템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로 연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단,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해 19일 22시부터 24시까지는 ‘내보험 찾아줌(Zoom)’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모든 보험사가 만기보험금·휴면보험금·중도보험금(사고분할보험금·연금보험금은 제외)에 대해 PC 온라인 청구 시스템을 구축했다. 숨은 보험금 온라인 청구 접수는 주말·공휴일을 포함해 08시~23시 중에는 모두 가능하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각 보험사의 온라인 청구한도를 1000만원 이상(1000만원~10억원, 회사별 상이)으로 확대해 소비자 편의성을 제고했다”고 말했다.

 

또한, 고령자 등과 같이 온라인 보험금 청구가 불편하거나 유선상담 후 보험금을 청구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콜 백(Call back)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험 수익자가 숨은 보험금 조회 후, 연락받을 ‘전화번호’를 남기면 해당 보험사 직원 또는 담당 설계사가 직접 연락한다.

 

보험사는 일정기간(접수일+3영업일) 이내에 직접 연락해 상담·안내를 하고, 보험금 청구를 지원한다. 이와 관련, 금융당국 관계자는 “콜 백 서비스 신청을 위해 소비자가 보험사에 제공한 전화번호 정보는 보험사의 마케팅 용도로 절대 사용되지 않는다”며 “콜 백 이력관리를 위해 일정 기간 이후 폐기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해 12월 금융당국과 보험업계가 개설한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지난 11월말까지 소비자가 찾아 간 숨은 보험금 규모는 약 3조 125억원(240만 5000건)이다. 보험업권별로는 생보사가 약 2조 7907억원(222만건), 손보사가 2218억원(18만 5000건)을 지급했다.

 

하지만, 여전히 약 9조 8130억원 규모의 숨은 보험금이 남아있는 상태다. 금융당국은 올해도 보험계약자 등에게 지난달 30일 기준 숨은 보험금에 대한 안내우편을 발송하는 ‘숨은 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향후에도 ‘숨은 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은 매년 정례화해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며 “소비자에게 보다 더 신속하고 정확한 숨은 보험금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안내방식의 다양화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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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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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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