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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in 줌인 Insurance 보험

‘내보험 찾아줌’ 개선...온라인서 보험금 청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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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9, 2018, 12:12:00

금융당국, ‘숨은 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 통해 개선내용 안내 예정...고령자 위한 콜백 서비스도 구축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보험소비자가 자신의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내보험 찾아줌(Zoom)’ 서비스가 개선돼, 보험금 조회 후 각 보험사 온라인 청구시스템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 시스템이 구축됐다.

 

뿐만 아니라, 고령자 등 온라인 보험 청구 시스템이 불편한 소비자를 위해 유선상담으로 이어지는 ‘콜 백(Call Back)’시스템도 도입된다. 이러한 내용은 우편발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시 안내할 예정이다.

 

금융당국과 보험업계는 모든 보험사가 숨은 보험금 온라인 청구시스템을 구축해 ‘내보험 찾아줌(Zoom)’과 연계하고, 이에 대한 내용을 ‘숨은 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을 통해 안내할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지난 해 12월 개설된 ‘내보험 찾아줌(Zoom)’을 통해 소비자들은 숨은 보험금을 일괄 조회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조회한 보험금을 청구하려면 소비자가 개별적으로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나 콜센터의 담당 설계사 등을 찾아 별도로 진행해야 하는 불편이 있어 개선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따라, 오는 20일 0시부터 ‘내보험 찾아줌(Zoom)’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 후 각 보험사 온라인 청구시스템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로 연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단,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해 19일 22시부터 24시까지는 ‘내보험 찾아줌(Zoom)’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모든 보험사가 만기보험금·휴면보험금·중도보험금(사고분할보험금·연금보험금은 제외)에 대해 PC 온라인 청구 시스템을 구축했다. 숨은 보험금 온라인 청구 접수는 주말·공휴일을 포함해 08시~23시 중에는 모두 가능하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각 보험사의 온라인 청구한도를 1000만원 이상(1000만원~10억원, 회사별 상이)으로 확대해 소비자 편의성을 제고했다”고 말했다.

 

또한, 고령자 등과 같이 온라인 보험금 청구가 불편하거나 유선상담 후 보험금을 청구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콜 백(Call back)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험 수익자가 숨은 보험금 조회 후, 연락받을 ‘전화번호’를 남기면 해당 보험사 직원 또는 담당 설계사가 직접 연락한다.

 

보험사는 일정기간(접수일+3영업일) 이내에 직접 연락해 상담·안내를 하고, 보험금 청구를 지원한다. 이와 관련, 금융당국 관계자는 “콜 백 서비스 신청을 위해 소비자가 보험사에 제공한 전화번호 정보는 보험사의 마케팅 용도로 절대 사용되지 않는다”며 “콜 백 이력관리를 위해 일정 기간 이후 폐기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해 12월 금융당국과 보험업계가 개설한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지난 11월말까지 소비자가 찾아 간 숨은 보험금 규모는 약 3조 125억원(240만 5000건)이다. 보험업권별로는 생보사가 약 2조 7907억원(222만건), 손보사가 2218억원(18만 5000건)을 지급했다.

 

하지만, 여전히 약 9조 8130억원 규모의 숨은 보험금이 남아있는 상태다. 금융당국은 올해도 보험계약자 등에게 지난달 30일 기준 숨은 보험금에 대한 안내우편을 발송하는 ‘숨은 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향후에도 ‘숨은 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은 매년 정례화해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며 “소비자에게 보다 더 신속하고 정확한 숨은 보험금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안내방식의 다양화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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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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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로봇청소기, 과기정통부 IoT 보안 인증 ‘최고 등급’…국내 유일·최다 보유

삼성 로봇청소기, 과기정통부 IoT 보안 인증 ‘최고 등급’…국내 유일·최다 보유

2025.09.02 09:28:2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2025년형 로봇청소기 신제품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사물인터넷(IoT) 보안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스탠다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에 출시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에 이어 2025년형 로봇청소기 신제품까지 최고 등급인 '스탠다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KISA의 IoT 보안 인증은 로봇청소기, 홈캠, 스마트가전 등 일상 속 IoT 기기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해킹이나 외부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되는지 여부를 평가해 인증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첫선을 보인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로 국내 최초 스탠다드 등급을 획득했으며 현재까지 스탠다드 등급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삼성전자가 유일합니다. 2025년형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 신제품은 강화된 보안 솔루션이 적용됐습니다. 삼성전자의 독자 보안 솔루션인 삼성 녹스는 물론, '녹스 매트릭스'의 트러스트 체인 기술을 새롭게 탑재해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기기가 서로의 보안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위협을 감지해 차단합니다. 또 비밀번호나 인증정보, 암호화 키 등 민감한 개인정보를 하드웨어 보안 칩에 별도 보관하는 '녹스 볼트'도 탑재돼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2025년 비스포크 AI 스팀 신제품은 5일(현지시간)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5'에 전시되며 연내 출시 예정입니다. 김덕호 삼성전자 DA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가전에 탑재된 녹스 기반의 강력한 보안 성능은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객관적으로 인정 받고있다"라며 "사용자들이 삼성의 AI 가전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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