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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시간 근무하니, 남성들의 온라인 장보기가 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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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8, 2018, 15:12:04

모바일 쇼핑몰 GS fresh “이번 하반기 신규고객 중 남성 고객 높은 증가세 보여”
주 52시간 근무로 11시~14시 매출 구성비 4.7%P↑..점심시간 이용한 장보기 인기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새벽배송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 GS fresh(프레시)는 52시간 근무제가 남성 고객들의 온라인 장보기 증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GS리테일의 모바일 쇼핑몰 GS fresh는 이번 하반기 남성 고객 증가 추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GS fresh는 올해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 고객의 신규 가입율이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이는 여성 고객 증가율 대비 5배에 이른다. 특히, 남:녀 구성비가 상반기 32% : 68%이었으나, 하반기엔 41% : 59%로 남성고객이 9%P 이상 증가 하는 특색을 보였다.

 

GS fresh는 주 52시간 시행으로 이른 귀가가 가능해진 점, 가사일에 대한 공동 분배 등 인식의 변화가 생긴 점, 온라인 쇼핑몰들이 다양한 프로모션·쇼핑 행사를 진행한 점 등이 온라인 장보기 관심도를 높인 것으로 분석했다.

 

하반기 남성 고객 객단가는 여성 고객 대비 평균 19%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7월 이후 다이슨 직구 행사와 같이 가전제품 행사를 통한 구입이 늘고, '비비고 특가전', '삼겹살 50% 할인 행사'처럼 할인율이 높거나 꾸준한 소비가 필요한 상품에 대해 남성 고객들이 관심을 가진 결과로 풀이 된다.

 

이같은 남성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GS fresh는 오는 31일까지 ‘인기 상품 역대급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대표상품으로 '스팸클래식 200g 6개+건강한햄 200g 4개'를 66% 할인된 1만5570원에, '닌텐도 스위치'가 20%할인된 31만7000원에 준비됐다.

 

GS fresh 측은 "주 52시간 근무제 정착이 장보는 시간대도 변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시간대별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17시~20시간대 매출 구성비는 상반기 대비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지만, 11~14시간대의 매출 구성비는 상반기 대비 4.7%P 증가 했다는 것. 이는 점심 시간대를 이용해 저녁 먹거리를 준비하는 새로운 풍속도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GS fresh 관계자는 "올해 남성고객 쇼핑 데이터·시간대별 분석을 바탕으로 1월 ‘황금돼지가 쏜다’ 행사를 기획했다"며 "돼지고기 할인전과 남성고객에게 인기있는 가전 할인 행사 기획전, 시간대별 핫딜 행사 진행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배송부분에 있어서도, 현재 서울지역·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당일 배송을 전국 지역으로 확대해 신선식품등의 상품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김주삼 GS리테일 EC마케팅팀장은 “7월부터 시행한 주 52시간 근무제 이후, 남성 고객의 쇼핑에 대한 관심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며 “고객 한분 한분의 관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행사를 통해 사랑받는 GS fresh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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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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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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